본문 바로가기

부담 없는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이노3D 지포스 GTX 550Ti

박선중 | 2012-07-05 09:53:33

가격에 비해 뛰어난 성능의 그래픽카드

요즘 그래픽카드를 바꾸려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는 게임에서 성능 향상을 체감하기에 가장 손쉬운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많은 대작 게임이 출시되고 있어, PC로 게임을 즐기는 이들에게 놓칠 수 없는 시기로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의 최적기다.

 

얼마 전 출시되어 연일 관심이 끊이지 않는 블리자드의 ‘디아블로’와 몇 일전 서비스를 시작한 NC소프트의 ‘블레이드 앤 소울’, 그리고 비디오 게임기와 멀티 플렛폼으로 출시된 락스타의 ‘맥스페인3’ 등 최근 높은 제원의 PC를 요구하는 대작 게임이 부쩍 늘었다.

 

이런 추세다보니 국내 그래픽카드 시장에 중상급 그래픽카드로 자리 잡은 지포스 GTX 560, 560Ti 제품군은 요즘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많은 판매고를 올린 상태다. 그렇지만 그래픽카드에 대한 사용자의 수요는 아직도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이렇게 아직도 많은 이들이 가격과 성능이 균형 잡힌 그래픽카드를 찾고 있지만, 현재 지포스 GTX 560, 560Ti는 구하기가 여의치 않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최근엔 그 아래 모델인 지포스 GTX 560SE와 550Ti에 눈길을 주는 이가 늘고 있다. 그렇지만 지포스 GTX 550Ti, 560SE 역시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제품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이 따른다.

 


▲ 중급 그래픽카드임에도 ‘Ti’를 달고 출시된 지포스 GTX 550Ti

 

이노3D 지포스 GTX 550Ti는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다른 브랜드의 제품에 뒤지지 않는 품질을 갖췄다. 특히 부담 없는 가격은 제품의 매력을 한층 더하며, 가격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각종 게임에서도 충분히 제 몫을 내는 제품이다.

 

합리적인 사용자의 선택, 이노3D 지포스 GTX 550Ti



▲ 성능과 가격 균형이룬 이노3D 지포스 GTX 550Ti

 

이노3D 지포스 GTX 550Ti는 가격 그 이상의 성능을 보이는 그래픽카드다. 합리적인 가격이 우선이라면 이노3D 지포스 GTX 550Ti는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다. 특히 꾸준히 이노3D 제품을 유통하고 자사의 독자 브랜드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아이노비아의 A/S도 매력을 더하는 요소 중 하나다.

 


▲ 그래픽카드 전체를 덮는 쿨러

 

성능이 높아질수록 발열도 심해진다. 특히 그래픽카드의 경우 이런 현상은 더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이노3D 지포스 GTX 550Ti는 그래픽카드의 발열을 위해 그래픽카드의 대부분을 덮는 쿨러를 달아 발열을 억제한다.

 


▲ 이노3D 지포스 GTX 550Ti의 원동력, GF116

 

이노3D 지포스 GTX 550Ti는 지포스 500 시리즈인 만큼, 페르미 아키텍처 기반 40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됐다. GPU 클럭은 900MHz, 쉐이더 클럭은 1,800MHz로 작동한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성능의 척도가 되는 쿠다 코어 스트림 프로세서는 192개를 갖춰 평균 이상의 성능을 보인다.

 

GPU를 둘러싼 그래픽 메모리는 빠른 속도의 GDDR5, 192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 기반 1GB의 넉넉한 용량을 갖췄다. 작동 클럭은 4,104MHz로 보급형 제품임에도 꽤 높은 성능의 비디오 메모리를 갖췄다.

 


▲ 다양한 영상 출력 단자로 활용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다양한 영상 단자를 갖춰 디스플레이 호환성을 높였다. PC의 기본 단자라 할 수 있는 D-Sub, DVI는 물론, HDMI 단자를 갖춰 보다 다양한 디스플레이에 대응한다. 최근 출시되는 모니터, TV, 프로젝터 등 다양한 영상 장비가 HDMI를 지원하기 때문에, HDMI 단자 하나만 갖춰도 그 쓰임새의 폭이 넓어진다.

 


▲ 기본에 충실한 전원부로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이노3D 지포스 GTX 550Ti는 4페이즈의 전원부를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6핀 보조 전원 하나만 쓰는 만큼, GPU의 전력 소비가 그리 크지는 않다. 때문에 4페이즈의 전원부는 그래픽카드를 소화하기에는 충분한 구성을 갖췄다. 특히 이노3D 지포스 GTX 550Ti의 전원부는 솔리드 커패시터 등 고급형 부품으로 구성되어 제품 수명을 한층 늘려준다.

 

 

부담 없는 게이밍 그래픽 카드를 찾는다면…

요즘엔 너무나도 많은 그래픽카드 업체가 난립하고 있어,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특히 그래픽카드를 새로 구입하려는 이들의 경우 수많은 제조·유통사의 제품에 어떤 것을 고를지 난감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럴 땐 친숙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오래 지속되는 브랜드는 그만큼 제품에 대한 노하우와 성능에 대한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노3D 역시 국내에서 ‘롱 런’하고 있는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출시해 국내에서 자리 잡은 브랜드다. 특히 이노3D 지포스 GTX 550Ti는 10만 원대 초반의 가격에 형성되어 있지만, 그 성능을 현재 출시된 대부분의 게임에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에 고심하는 이들이 있다면, 이노3D 지포스 GTX 550Ti는 충분히 매력을 느낄만한 제품이다. 지포스 GTX 560, 560Ti를 생각했던 이들이라면 현재 제품을 구할 수 없는 만큼, 이노3D의 지포스 GTX 550Ti는 이를 대신할 만한 제품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기자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IC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