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 T와이파이존에 맥주소 등록해 무선랜 공짜로 쓰자

이직 기자 | 2010-07-21 18:45:59

스마트폰 열풍으로 인해 통신사들의 무료 무선랜 구축 경쟁이 폭발적이다. 작년에 비해 올해에는 무료로 쓸 수 있는 무선랜 지역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는 통신사들이 서로 자사의 무선랜을 구축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한다는 말도 들린다. 그만큼 올해들어 세상이 확 바뀌고 있다.

 

이렇게 늘어나는 무선랜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일 수도 있다. 지금이라도 빨리 시대의 변화에 적응해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빨리 스마트폰으로 바꾸는 것이 급선무다.

 

작년 겨울 아이폰을 출시한 KT는 네스팟을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쓸 수 있게 했다. 그래서 아이폰 사용자들은 무료로 쓸 수 있는 무선랜 지역이 많이 있었다. 상대적으로 SK텔레콤은 와이파이 망이 적었으나 최근 과감한 투자로 무선랜 지역을 급속도로 늘려 가고 있다. 최근 나오는 TV광고만 봐도 전국 해수욕장에 무선랜을 다 설치했다고 한다. 그런데 이 SKT의 무선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맥주소(맥 어드레스, MAC Address)를 SKT 사이트에 등록해야 한다.

 

올 여름 휴가 가서 남들은 무료로 무선랜 쓸 때 나만 무선랜 못 쓰고 3G로 인터넷 쓴다면 얼마나 억울할까? 지금 당장 맥주소를 등록해 두자.

 

T와이파이존 스티커

 

SK텔레콤이 구축한 무료 무선랜 지역을 T 와이파이존( T wifi zone)이라고 부른다. 전국의 카페, 레스토랑, 공공장소 등에 T와이파이존 스티커가 붙어 있는 곳이 바로 무선랜을 공짜로 쓸 수 있는 'T와이파이존'이다.






VIPS(빕스), TGI프라이데이, 아웃백, 베니건스, 씨푸드오션, 콜드스톤, 엔절인어스커피,롯데리아,피자헛,CGV,메가박스,시너스 등에 T와이파이존이 설치되어 있다.

 

고맙게도 SK텔레콤 휴대폰만 이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맥주소 등록만 하면 모든 무선랜 지원 기기들에서 무료로 무선랜을 쓸 수 있다. KT 휴대폰, 노트북,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PMP 등 모두 가능하다.

 

더욱 고마운 것은 SKT 가입자가 아니어도 T월드 사이트에 준회원으로 가입해 맥주소를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T와이파이존에서 무선랜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

 

맥주소는 T월드 사이트

http://www.tworld.co.kr/html/customer_center/wifi_zone/twifi_zone03.html

에서 등록하면 된다.

 

맥주소 확인하는 곳 :

 

•아이폰  : 설정>일반>정보>Wi-Fi 주소

•아이패드 : Settings>General>About>WiFi Address의 맥주소
•노트북 : 시작>실행>cmd>ipconfig -all >무선에 물리적주소
•맥북 : 설정 > 네트워크 > Airport > 고급 > Airport ID

 

아이폰에서 맥주소 확인하는 방법

 

노트북에서 맥주소 확인하는 방법

 

노트북 맥주소 등록할 때에는 이더넷 맥주소를 등록하는 것이 아니고, 무선랜카드의 맥주소를 등록해야한다.

T월드에서 맥주소 등록하는 모습

이렇게 맥주소를 등록해두면 된다. T와이파이존에서 무선랜을 검색하면 T wifi zone이라는 AP가 잡히는데, 맥주소를 이용해 인증을 받는다. 인증 과정은 자동으로 진행 되기 때문에 해당 AP를 선택하자마자 바로 무선랜을 쓸 수 있는 상태가 된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IC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