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NEWS

PC버전


세계최대 ‘910리터’,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신모델 출시

최용석 (rpch@betanews.net)
등록일 : 2012-07-16 18:37:58


LG전자(www.lge.co.kr)가 업계 최대인 910리터(l) 용량의 4도어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며 16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G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모델명: R-U913LBWS)은 업계 최대인 910 리터 용량에 ▲‘매직 스페이스’ ▲ ‘상(上)냉장·하(下)냉동’ 공간 배치, ▲4도어 채용 등 용량뿐 아니라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으로, 독자기술인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해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냉각 성능 및 고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LG전자는 축적된 제품 설계 능력을 바탕으로 초고효율 진공단열재 등 최첨단 기술력을 동원, 업계 최대의 용량이면서도 기존 양문형 냉장고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해 주방 가구의 변형 없이 설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냉장고 안 미니내장고인 ‘매직 스페이스’는 소형 1도어 냉장고 1대에 버금가는 50리터의 용량을 갖췄으며, 냉장고 문 전체를 열지 않아도 자주 먹는 음료수나 반찬 등을 쉽게 넣거나 꺼낼 수 있어 전기요금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사용 패턴을 고려한 수납공간 설계로 냉장고 사용량의 80%를 차지하는 냉장실 위치를 상단에, 냉동실은 하단에 배치하고 4도어를 채택했다. 특히 냉장실 폭이 기존 양문형에 비해 2배로 넓어 피자나 대형 접시 등 부피가 큰 식품도 수납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내부 선반 및 외관 마감재로 강화유리를 채용해 미관은 물론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주방 환경과 소비자 기호를 맞추기 위해 블랙, 화이트, 실버 등 3가지 색상으로 출됐다.

 

LG전자 HA사업본부 박영일 냉장고사업부장은 “이 제품은 세계 최대 용량,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효율, 세계 유일 ‘매직 스페이스’ 등 냉장고 혁신의 집합체”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910리터 신형 디오스 냉장고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349만~439만원이며, 예약판매 기간 중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40만원 상당의 캐쉬백 혜택 및 추첨을 통해 최고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LG전자 측은 밝혔다.

 

▲ 업계 최대인 910리터 용량의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신모델(모델명: R-U913LBWS)




이 기사가 좋으면 눌러주세요



베타뉴스가 좋으면 눌러주세요




PC버전

Copyright(C) 1999-2009. BetaNews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