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뱃암즈, "대규모 업데이트로 화려한 컴백"

이승희 기자 | 2009-11-05 18:11:27

 

'컴뱃암즈'가 대규모 콘텐츠로 유저들을 맞는다. 11월 5일 신규모드, 신규캐릭터 등 풍성한 콘텐츠들을 대거 업데이트한 것.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어떤 콘텐츠들이 추가 되었는지 살펴보자.


신규모드 '스파이헌트'
'SPY HUNT' 모드는 맵 안에 숨겨져 있는 기밀(인텔)을 획득하여,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기밀을 안전하게 지켜내어 전송하는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되는 모드다. 해당 모드는 크게 2라운드로 나눠지며, 인텔헌트(Intel Hunt) 라운드에서는 횟수 제한 없이 리스폰(부활)되지만 서든데쓰(Sudden Death)라운드에서는 리스폰되지 않아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이루어진다.


★ 배경 스토리
대량살상무기 개발에 대한 일급기밀이 유출되면서, 이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시작된다. 일급기밀은 안전을 위해 5개의 인텔 케이스에 나눠져 전투지역으로 이동하게 되고, 익명의 고객으로부터 거액의 현상금과 함께 케이스 탈취를 위한 추적팀 파견을 의뢰 받는다. 서로 다른 목적(거액의 현상금 획득, 대량 살상 무기의 악의적인 사용 저지)을 가진 추적팀은 인텔 케이스를 차지하기 위해 전투 지역으로 파견되어 쫓고 쫓기는 전투를 벌이게 된다.


★ Part 1. 인텔 헌트(Intel Hunt)
모든 플레이어는 같은 팀(추적팀)으로 시작하며, 5개의 인텔 케이스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게 된다. 인텔 케이스를 습득한 플레이어는 스파이로 변신한다. 스파이는 개별팀으로 나뉘게 되어 추적팀 및 다른 스파이와 적 관계가 되며, 다른 스파이를 처치하여 인텔 케이스를 빼앗을 수 있다. 사망한 스파이는 인텔 케이스를 떨어뜨리고, 추적팀으로 리스폰된다. 한 명의 스파이가 모든 인텔 케이스를 획득하면, 해당 스파이는 슈퍼 스파이가 되며, 서든데쓰 라운드가 시작된다.

  


▲ 인텔 획득 후 스파이 변신


★ Part 2. 서든 데쓰(Sudden Death)
한 명의 플레이어가 모든 인텔을 습득하면 슈퍼 스파이가 되며, 서든데쓰 라운드가 시작된다. 서든데쓰 라운드에서는 사망하여도 리스폰이 되지 않아 더욱 긴장감이 높아진다.


추적팀은 팀원들과 협력하여 슈퍼 스파이를 제거하거나, 제한 시간 내에 정보를 전송하지 못하도록 방해해야 하며, 슈퍼 스파이는 획득한 인텔의 정보를 전송기를 통해 전송해야 한다. 슈퍼 스파이는 전용 무기로 추적팀을 공격할 수 있다. 슈퍼 스파이가 되면 방어력이 상승하게 되고, 화염방사기, M136 로켓 런처, M134 Minigun등의 전용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슈퍼스파이 전용무기. 좌부터 화염방사기, M136 로켓 런처, M134 Minigun


슈퍼 스파이가 기밀(인텔)을 전송하거나 다른 플레이어를 모두 처치하면 슈퍼 스파이가 승리하고, 일반 플레이어가 슈퍼 스파이를 처치하면 해당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된다.
 

▲ 기밀전송을 하고 있는 슈퍼 스파이


'스파이헌트' 모드는 스노우밸리, 그레이 해머, 투타워즈, 샌드호그, 워헤드, 웨이브라이더, 신규 맵 '파워서지'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신규 맵 '파워 서지'
신규 맵 파워 서지는 시외 펌프장을 배경으로, T자 형태의 전투 패스를 가지는 언밸런스 구조의 맵이다.

  


▲ '파워 서지' 전경


양 진영의 직선거리는 가깝지만, 직선으로 접근하는 경우 사방이 오픈되어 있어 공격에 쉽게 노출된다. 따라서, 저격과 돌격 등 병과별 협동에 따라 팀의 승패가 결정되게 된다.


알파진영과 브라보진영을 직접 잇는 샛길과 지하수로 등이 유기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공격 루트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파워서지' 맵에서는 '폭파 미션' 모드를 비롯하여, 신규 모드인 '스파이 헌트', '팀데스매치', '개인데스매치', '깃발탈취' 모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스페셜리스트'
스페셜리스트는 명석한 두뇌, 뛰어난 신체 능력을 갖춘 탁월한 전투력의 정예 요원들로, 특수하게 제작된 전투 복장을 착용하며 다양한 기능의 스페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용병이다. 스페셜리스트는 특수 전투 슈트, 스페셜 백팩을 기본 장착하고 있으며, 스페셜 백팩에는 스페셜 아이템을 장착/사용할 수 있다.

 

 


▲ 신규 캐릭터 '스페셜리스트'와 스페셜 아이템


다양한 신규 무기 및 복장 추가

 

 

▲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클릭!


신규 시스템 '하이섹' 
하이섹 케이스(HiSec Case)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급상자로, 하이섹 케이스는 게임 플레이 중 적군 사살을 통해 무작위로 생성되며, 습득한 하이섹 케이스는 인박스 안에 보관된다. 획득한 하이섹 케이스는 '하이섹 키'로 오픈할 수 있으며, 레어 총기 및 스페셜리스트, 스페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플레이 도중 획득할 수 있는 하이섹 케이스


앞으로도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채워질 컴뱃암즈. ‘컴뱃암즈’와 함께 리얼 전장을 경험해보자.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