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겟앰프드2, "단순한 대전은 가라! 이제는 스토리 대전이다!"

이승희 기자 | 2009-12-09 17:20:30

 

윈디소프트가 야심차게 준비중인 액션RPG '겟앰프드2'(GA2)가 보다 변화한 모습으로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2차 비공개테스트(이하 CBT)를 진행한다.


'겟앰프드2'는 전작 '겟앰프드'의 배경인 '데스트로소 군'과 '노벨 연합'의 전쟁 이전 시대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해 부유도시 '윙덤'을 배경으로 발쟈크 군 (데스트로소 군의 전신) 과 윙덤의 기동 부대 메가포스(노벨 연합의 전신)의 대립 구도를 주 내용으로 한다.

 

게임에서 유저는 메가포스의 일원이 돼 발쟈크 군의 음모를 파헤치고 테러를 진압해 윙덤의 평화를 수호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기존 ‘겟앰프드’와 같은 세계관, 등장인물 등을 공유하지만, 그 구성과 내용면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겟앰프드2’는 전작보다 한 단계 진화 된 대전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격패턴의 각 종 콤보를 선보이며, 미션과 퀘스트, 액세서리 제작 및 강화 등의 RPG요소를 가미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또한, 각 종 파티, 마이룸, 커뮤니티 전용로비 등을 개설해 커뮤니티 시스템을 강화했으며, ‘스킨시스템’을 통해 보다 개성있고 디테일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오는 12월 16일 진행되는 이번 2차 CBT에서는 이전 테스트에서 체험하지 못한 ‘겟앰프드2’ 가디언모드 중 하나인 ‘강화던전’이 추가된다.

 

‘강화던전’은 최대 4명까지 협동 플레이가 가능한 던전으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획득한 재료를 모아 ‘액세서리(게임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다는 큰 특징을 갖는다.

 

버라이어티한 액션과 다양한 미션과 퀘스트로 전작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줄 스토리 액션 RPG ‘겟앰프드2’의 세계로 빠져들어 보자.


* 배경 스토리*

 

▲ 게임의 주 무대가 될 공중도시 ‘윙덤’


서기2120년, 인류는 처음으로 태양계 밖으로 진출했다. 은하계의 중심부에서 여러 가지 예상하지 못했던 만남과 발견들이 이루어 지고, 어언 반세기가 흘렀다.

 

우주에 떠 있는 지구 제2의 위성, 공중도시 '윙덤'에서 '겟앰프드 토너먼트(이하 GAT)' 제2막의 장이 열렸다. 세계각지, 그리고 지구 외부로부터도 최강의 명예를 차지하려는 명성 높은 전사들이 속속 집결했고, 대회는 우주 최강자를 가리는 양상으로 전개됐다.

 

이 대회는 은하계에서도 지구라는 혹성이 대대적으로 후원하는 기념할만한 전 우주 규모의 대형 이벤트라는 점에서 지구인들은 인류의 새로운 발돋움을 축하하는 열광적인 분위기에 들떠 있었다.

 

하지만 수수께끼의 테러조직 '발쟈크군'과 대회의 성공을 시기하는 외부세력들의 음모가 공중도시 '윙덤'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기 시작했다.
 

-메가포스: 주로 윙덤 내의 자치활동을 실시하는 기동부대. 발쟈크군의 출현에 의해 치안유지의 요구가 급속하게 높아졌기 때문에 조직을 대폭 강화해 윙덤 전군을 통틀어 손에 뽑을 강력한 부대가 됐다.GAT의 선수도 메가포스의 활동에 참가할 수 있고 현실적으로 파괴단의 진압활동은 그 대부분이 GAT 선수에게 의존하고 있다.메가포스는 부장으로 레드블을 옹립하고 통신부 대장 쟈니던, 초계부대장 젠지로우, 전투부대장 오른쪽의 팔중문이라는 구성으로 됐다.

 

-발쟈크군(그린샤크): 제2회의 GAT가 개최되기 전후부터 윙덤에 의문의 습격사건이 다발하기 시작하기 시작했다. 침입자는 철벽을 자랑하는 윙덤 국경경비망에 전혀반응 하지 않고, 문자 그대로 신출귀몰하게 출몰한다. 현재까지 알고 있는 것은 조직이 발쟈크군이란 이름이라는 것뿐. 활동이 대규모인 데에다 통제가 되고 있기 때문에 배후에 거대한 조직이 관여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GAI에 적대할 세력으로는 대상이 너무 많고, 현재 상태로는 범위를 좁히는 일조차 불가능하다.

 

유저는 GAT에 참가한 선수이자 메가포스의 일원이 돼 발쟈크군의 음모를 파헤치고, 테러를 진압하며 공중도시 '윙덤'의 평화를 수호해야 한다.

 

*6종의 캐릭터*

 

 

-격투가: 격투가는 스피드, 파워 모두 평균적으로 강력한 스타일로 수련을 통해서 정점에 오른 격투의 스페셜 리스트로, 세계를 제패한 자신만의 무술로 GAT토너먼트에 도전장을 내민다.

 

-무협: 우아한 검 기술과 화려한 무술로 싸우는 유아독존, 천하무쌍 스타일의 ‘무협’ 캐릭터는 검을 사용한 체술을 세계최고로 끌어올린 무술의 달인이다.

 

-레슬러: 일반적인 타격보다는 잡기 기술에 특화된 ‘레슬러’는 목숨을 담보로 승부를 겨루는 진정한 승부사이다.

 

-스파이: 스피드와 테크닉으로 상대를 현혹하는 스타일의 ‘스파이’는 여성 특유의 유연함과 현란함을 내세워 상대의 빈 틈을 찾아 일순간에 쓰러뜨린다.

 

-댄서: 화려함과 변칙적인 움직임을 동시에 사용하는 ‘댄서’는 춤을 추며 상대방을 완벽하게 제압하는 암살댄스의 일인자이다.

 

-초인: 월등한 공격력으로 맨손 승부에 안성맞춤인 파워스타일의 ‘초인’은 인간을 초월한 파워와 냉기 공격을 특징으로 한다.
 
*게임의 특징*

-게임의 기본 구성

 

 

1. 토너먼트 모드: 현재 진행 중인 전투의 시간제한이 표시되고 있다. 0초가 되면 게임이 종료된다.
2. 선수 파라미터: 함께 게임을 하는 선수들의 파라미터(parameter)가 표시되고 있다.
3. 팀 토너먼트 모드 : 팀 전의 경우에는, 캐릭터의 머리 위에 팀을 나타내는 마크가 표시된다. 
4. 무기 사용 상황 : 소지하고 있는 무기의 개수와 종류가 표시되고 있다.
5. 플레이어의 상태 UI : 이름 아래에 HP가 표시되고 있으며, HP 게이지 아래 MP가 표시.
6. 콤보 표시 & 볼티지 표시 : 콤보 표시는 플레이어가 상대에게 연속 공격을 성공했을 경우 그 회수가 표시된다. 볼티지는 상대를 공격을 하거나 피해를 입으면 볼티지가 상승한다. 볼티지가 최고조에 이르면 캐릭터 아이콘의 주위에 붉은 소용돌이가 표시된다. (볼티지 MAX) 이 때 필살기술을 사용하면, 보통의 필살 기술보다 강력한 초 필살 기술이 발동된다.

 

-다양한 공격 패턴의 대전 및 오토가이드 시스템

 

▲ 오토가이드를 통해 게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기존 겟앰프드 보다 더욱 빨라진 움직임으로 시원한 액션성을 느끼게 하며, 초보자를 위한 ‘오토가이드 시스템’ 추가되었다. 또한, 강 공격과 약 공격, 필살 기술을 혼용하여 수 많은 콤보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무기 아이템을 통해 공격에 대한 다양한 패턴을 연출 할 수 있다. 
 

-미션과 퀘스트 (RPG요소)

 

▲ 게임 내 등장하는 NPC들이 여러 미션을 준다

 

기존 액션 게임에서 체험할 수 없었던 수 많은 미션과 퀘스트로 겟앰프드2의 방대한 스토리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액세서리 제작 & 강화

 

▲ 액세서리 제작 및 강화 모습

 

‘겟앰프드’ 시리즈에서 최고 게임 아이템으로 뽑히는 액세서리는 ‘겟앰프드2’에서 던전탐험을 통해 제작 및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해 게임의 RPG성을 더욱 높였다.


-커뮤니티 강화

 

▲ 커뮤니티용 전용 로비 스핀스퀘어

 

각 종 파티와 마이룸 그리고 커뮤니티 전용 로비 스핀스퀘어로 게임 내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나만의 캐릭터

 

▲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

 

보다 디테일한 표현이 지원되는 스킨작성 모드로 유저가 자기만의 캐릭터를 상상하는 데로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주요 특징*
-액세서리 제작 및 강화 시스템

 

▲ 아이템 강화 던전 이미지

 

‘겟앰프드2’는 게임 내 중요 아이템인 액세서리를 던전 탐험에서 획득한 재료를 가지고 제작 및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인다.

 

획득한 아이템으로 액세서리를 제작 및 강화할 수 있는 던전은 파티 플레이에서는 유저간 HP를 공유함으로 무엇보다 협동과 커뮤니티가 강조된다.


-가디언 모드

 

▲ 가디언모드를 통한 미션을 수행 화면


가디언 모드는 단순 대전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공중도시 윙덤을 지키는 한 명의 가디언이 되어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겟앰프드’는 다양한 미션을 통해 캐릭터의 성장을 도우며, 게임 스토리에 따라 여러 NPC와 펼치는 대결도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스킨 시스템

 

▲ 스킨시스템을 활용해 개성 있는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


전작에서 유저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킨시스템’이 ‘겟앰프드2’에서는 보다 편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자유로운 틀 변경이 가능한 ‘스킨시스템’을 이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무한한 형태로 변화시켜보자.


* 다양한 게임모드*
-수련모드(싱글모드)
‘겟앰프드2’에 첫 발을 내딛는 당신은 도장에서 격투의 기본을 배우게 된다. 수련모드에서는 훌륭한 스승인 '대왕 노사'가 격투의 모든 것을 제공한다.
 


▲ 게임의 기본을 가르쳐 주시는 ‘대왕 노사’


*수련 메뉴
수행 - 여러분의 스승인 대왕 노사와 함께 다양한 수련을 하게 된다.
라이벌 대전 - 퀘스트 발생 시 추가 되는 메뉴로 강력한 npc와 라이벌 대전을 펼치게 된다.
트레이닝 - 여러분들이 원하는 환경에서 다양한 기술을 연습할 수 있다.

 

*총장실
총장실은 총장인 '대국원 라이조'가 유저들에게 퀘스트를 제공하는 장소다. 기본적으로 특정 랭크를 달성할 경우에 퀘스트가 발생되지만, 이외에도 특수한 조건을 만족했을 경우도 퀘스트를 받게 된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에 상응하는 포상도 받을 수 있다.


- 대전모드(멀티모드)

 

▲ 각 모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드선택 화면
 

*GAT 스타디움 모드
GAT는 지구뿐 아니라 우주에서 모인 선수들이 모여 각 자의 기량을 겨루는 곳으로 대회의 룰에 따라 다양한 방식의 대전이 펼치게 된다. 뜻이 맞는 동료들과 함께 팀 전을 즐기거나 혼자만의 실력으로 치열하게 대전을 펼칠 수도 있는 종합 격투 모드를 제공한다.


*스트리트 파이트 모드

GAT 스타디움에서는 경기 규칙에 맞는 페어 플레이로 전투를 했지만, 이 곳은 아무런 룰 없이 전투를 진행한다. 최대 20인이 동시에 난입할 수 있으며, 사망하더라도 바로 부활해 다시 전투를 할 수 있다.

 

*메가포스 본부 미션 모드
메가포스 본부에서 유저는 메가포스의 대원으로써 '윙덤'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해 나가게 된다. 현재 윙 덤은 외부 세력으로 인해 사건,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므로 여러분들의 힘으로 평화를 되찾아야 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