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그나로크 온라인, "새로운 거인 도시가 탄생한다"

이승희 기자 | 2009-12-18 17:13:03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에피소드 13 마지막 편이 오는 23일 공개된다. 거인족 '사파'와 요정족 '라피네'가 등장한 에피소드 13.1과 업그레이드된 큐펫 시스템을 선보였던 에피소드 13.2에 이어, 에피소드 13.3은 거인 도시 '엘 디카스테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들이 업데이트 된다.


'엘 디카스테스'는 사파족이 세운 거인들의 수도로, 풍성한 퀘스트와 함께 새로운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일 퀘스트 시스템, 3단계 강화 시스템 등이 추가돼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광석 위에 세운 도시 '엘 디카스테스'
'라그나로크 온라인' 에피소드 13.3의 핵심은 신규 도시의 등장이다. 70레벨 이상의 유저만 입장 가능한 '엘 디카스테스'는 요툰헤임에 베르겔미르의 후손인 사파족이 세운 거인들의 수도로 광석 위에 세운 도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엘 디카스테스'는 2개의 필드와 2개의 던전, 그리고 1개의 마을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규 시나리오 및 퀘스트, 몬스터들의 등장으로 색다른 모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 엘 디카스테스는 거인 '사파족'이 세운 마을답게 신비스러운 느낌이다
 

주요 스토리
사파들의 신뢰를 얻어 마침내 수도 엘 디카스테스로 입성하는 모험가들. 고도로 발달된 이계 문명의 도시는 그들의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본국으로부터 기밀문서를 탈취하려 했던 범인이 엘 디카스테스로 잠입했다는 첩보가 입수된다. 단서를 찾고자 행인들의 대화에 귀를 기울이던 모험가들은 신임 제루트로 추대되어 사파들의 칭송을 받고 있는 아하트에 후각을 곤두세운다. 미혹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가장 사파다운 사파, 아하트는 제각기 다른 생김새로 묘사되고 있다.


모험가들은 이계에서의 상업을 전담하고 있는 고양이 상단으로부터 뜻밖에도 추적 중인 범인의 행방을 듣게 되고, 사파들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묘사되는 아하트의 소식을 접하게 된다. 수수께끼의 열쇠는 신임 제루트가 쥐고 있음을 직감하는 모험가들. 둘은 어떤 관계를 맺고 있으며, 어떤 음모가 숨어있는 것일까?


이동 방법
'엘 디카스테스'는 기존 마누크 마을에서 확장된 지역으로 마누크 마을에서 NPC와 대화를 통해 카미달 산맥 터널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다. (A) 원정대 캠프에서 관련 퀘스트를 시작해 (B) 마누크 마을에서 수도 진입 승인을 받고, (C) 터널을 통과해야 (D) '엘 디카스테스' 수도에 입성 가능하다.


이후 요툰헤임 내에서 이동은 고양이손 상단의 공간이동 서비스를 통해 원정대 캠프 주변을 왕복할 수 있으나, ‘엘 디카스테스’로 가기 위해서는 퀘스트 진행 후 필드와 던전을 누비며 걸어가거나 브로치를 통해 귀환해야 한다.


▲ 엘 디카스테스 이동 경로는 원정대 캠프에서 시작


입장 퀘스트
'엘 디카스테스'로 이동하려면 '사파의 초청'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미르가르드 원정대 캠프에서 '아엘로' NPC를 만나 마누크를 찾아왔다는 사파 사절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사절로 찾아온 사파 '비하누스'는 원정단의 도움을 크게 받았기에 그 보답으로 사파의 수도인 '엘 디카스테스'로 초대한다고 말한다.


이 초대를 수락하면 사파의 수도 '엘 디카스테스'로 입장되며, 운영청인 '디카스테스 디엘'에서 정식으로 모험가 등록을 하게 되면, 자유롭게 신규 도시를 체험할 수 있다.
  

▲ 사파의 초청 퀘스트를 시작하여 '엘 디카스테스'로 입장

  
반복 수행 가능한 56종의 일일 퀘스트 추가
신규 도시 '엘 디카스테스'의 등장으로 유저들은 56종의 일일 퀘스트를 추가로 즐길 수 있다.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일일 퀘스트는 반복 가능해 퀘스트 수행의 재미와 폭넓은 보상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일일 퀘스트는 '엘 디카스테스'의 중앙 광장 10시, 2시, 5시 방향의 각 6인의 운영청 관련 감독관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으며, 사냥, 수집, 운송 등 다양한 종류의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유저들은 신규 퀘스트 '고대유물 문서 탐험'을 즐길 수 있다. 이 탐험 퀘스트는 운영청 건물 내 문서보관실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습득한 문서는 퀘스트 창에 보관돼 다양한 모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엘 디카스테스'에는 숨겨진 퀘스트가 존재해 히든 퀘스트를 찾는 즐거움이 있다.
  

▲ 다양한 일일 퀘스트와 '고대유물 문서 탐험' 퀘스트 추가로 즐길 거리가 확대


3단계 강화 시스템으로 더욱 강력하게
이번 에피소드 13.3 업데이트로 유저들은 3단계로 진화한 특별한 강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일일 퀘스트와 '고대유물 문서 탐험' 퀘스트를 완료하면 '사파공훈증'이 주어지는데, 이 '사파공훈증'을 고양이손 상단 NPC에게 가져가면 3단계 강화가 가능하다.


고양이손 상단 NPC가 판매하는 장비류를 구매하면, 3단계의 히든 소켓에 자신이 원하는 옵션으로 강화를 할 수 있다. 1단계 강화에는 '사파공훈증'이 1장 소모되며, 2, 3단계 강화에는 '사파공훈증'이 2장 소모된다. 특히 3단계 강화시에는 1, 2 소켓과 달리 파괴확률이 존재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단, 파괴가 된 경우에도 '사파공훈증'을 이용해 새로 강화할 수 있다. 
  

▲ 고양이손 상단 NPC를 통해 3단계 히든 소켓 강화가 가능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