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9, 치명적인 유혹! 3가지의 얼굴을 가진 그녀! '위치블레이드'

이승희 기자 | 2010-02-01 16:50:27

 

지난 2009년 200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C9'은 대상 포함, 4관왕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이제 그 화려한 영광을 뒤로하고 2010년 'C9'의 새로운 진화가 시작되고 있다. 'C9'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첫 번째 업데이트 '위치 블레이드'를 만나보자.


위치블레이드! 그녀는 누구인가?
위치블레이드는 마녀 또는 마법을 사용한다는 의미의 'witch'와 검을 의미하는 'blade'가 합쳐진, 말 그대로 마법과 검을 모두 사용하는 만능형 캐릭터라 할 수 있다.


또한 샤먼과는 다른 성숙하고 매혹적인 아름다움으로 유저들의 시선을 끈다. 하지만 전투를 위한 그녀의 장비는 '아크 대거'와 '아크 블레이드'로 불리우는 검 계열로,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한다.

 


워든 - 물의 빙결을 이용해서 적과 싸우는 전직 직업이다. 워든은 이도류를 이용한 근거리 공격과 빙결을 이용한 중/원거리 마법을 사용해 전투에 임한다.


슬레이어 - 어둠의 힘에 길들여진 위치블레이드들은 그 힘을 이용해 자신의 육체를 단련하여 적과 맞서나간다. 암흑 마법은 근접 전투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나이트스토커 - 아직 공개되지 않은 위치블레이드의 마지막 직업.

 

순백의 마녀 '워든'
워든의 스킬은 3가지 특징으로 '빙결', '범위', '딜레이'의 3가지로 요약이 된다. '빙결 마법'을 사용하는 워든의 스킬들은 대부분 '범위'형 공격들이다. 하지만 범위 공격이라는 강력함을 위해 필요한 캐스팅과 경직에 의한 딜레이는 위협스런 문제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킬들을 고루 활용할 필요가 있다.


워든 주요 스킬
블리자드(범위형) - 자신의 주변에 무작위로 얼음 조각들이 쏟아져 내려 적을 공격
템페스트(범위형) - 자신의 주변에 얼음 기둥들을 떨어뜨려 적들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힘
스컬 제이크(소환형) - 해골 병사가 소환됨. 근거리는 휘두르기, 원거리는 돌 던지기 공격을 함
씨엘리스(소환형) - 빙결의 마녀 정령을 소환. 소환된 장소 주변으로 얼음 기둥을 불러 공격

 

▲ 워든의 최강 스킬 '템페스트'

 

▲ 스컬 제이크를 소환한 모습

 

어둠의 사냥꾼 '슬레이어'
슬레이어의 액션 스킬을 3가지 특징으로 설명하자면 '스피드', '저주', '연계'의 3가지로 요약이 된다. 치고 빠지기나 적의 배후를 기습하는 등 스피드가 중요시되는 '어쎄신'류의 스킬들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또한 '빙결'의 마법을 포기하고 얻은 '어둠의 힘'으로 공격 시 '출혈' 등의 저주를 내릴 수도 있으며, 무엇보다 근접 전투를 위한 다양한 연계 스킬들이 존재한다.


슬레이어 주요 스킬
블러드댄스 - 일정시간 공격 속도 증가 및 공격 당한 적은 지속형 출혈 저주에 거림
시저스체인슬래쉬 - 빠르고 신속한 5회 베기 공격, 5회 공격 성공 시 강력한 추가타 발동
모탈 체인컷 - 상대를 잡아 쳐낸 뒤 7연타 공격, 잡은 상태부터 무적모드 발동

 

연계 가능 스킬
블레어 실루엣 중 우클릭 유지 ▶ 서브 슬래쉬
킬러비 히트 시 E 또는 F 버튼 ▶ 폴링 엔젤
크로스콤비네이션(액션 스킬) 사용 중 우클릭 ▶ 크로스콤비네이션엣지
스매시체이스(액션스킬) 중 우클릭 유지 ▶ 다크니스체이스

 

▲ 슬레이어의 강력한 근접 스킬

 

▲ 범위형 공중 찍기 스킬 '블레어팡'


더욱 강해진 몬스터
위치블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챔피언 몬스터'와 '퍼펙스 보스'가 선을 보이며 유저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챔피언 몬스터는 3대륙(러너스빌)의 마스터 등급에서 100% 확률로 등장하는 네임드급 몬스터이다. 챔피언 몬스터는 사실상 중간 보스급 역할을 하며 동일한 몬스터에 비해서 강한 데미지와 함께 잡몹들을 우르르 몰고 다니며 유저들을 괴롭힌다.


반면 퍼펙트 보스는 2,3대륙의 엑스퍼트/마스터 모드에서 낮은 확률로 등장한다. 스테이지 중앙에 이계의 결계석이 나타나면 퍼펙트 보스가 등장한다. 퍼펙트 보스는 일반 보스와 생김새는 같지만 보라색으로 씌여진 '퍼펙트'란 단어는 유저들을 전율하게 만들고도 남는다. 강한 공격력과 맷집, 그리고 보상으로 주는 ‘퍼펙트 레어 아이템은 유저들의 승부욕을 불태울 수 있는 좋은 상대가 되어줄 것이다.

 

▲ 챔피언 몬스터 '드라크'

 

▲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최강 몬스터 '퍼펙트 보스'


2010년 새로운 도약과 재미를 선사하려는 'C9'의 선봉장 '위치블레이드'가 곧 본 서버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순백의 마녀 '워든'이 쏟아내는 빙결의 마법과 어둠의 사냥꾼 '슬레이어' 보여주는 전광석화와도 같은 근접 공격은 'C9'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