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 낚시 게임, 중장년층에도 인기몰이

이직 기자 | 2013-03-25 23:21:43

3월의 만연한 봄기운으로 스포츠, 야외활동을 즐기는 아웃도어족이 늘어나면서,모바일 게임 시장에도 ‘아웃도어’와 ‘힐링’의 대명사인 ‘낚시 춘풍’이 불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야외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낚시가 야구, 축구,농구 등 대표적 운동과 함께 인기 스포츠로 부상하면서, 낚시게임도 RPG, SNG,리얼 낚시 등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게임으로 대거 출시되는 추세다.

 

지난해 같은 기간 ‘청풍명월’ ‘초괴물낚시’ 등 온라인 낚시 게임이 게임업계에 화제를 몰고 왔다면 올해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그 열풍이 옮겨와 낚시의 진미인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리얼한 재미로 이어지는 모습이다.

 

지난해 국내 이통3사에 출시된 낚시게임만 10여종. 25일 현재 SK T스토어 스포츠 카테고리에 포함된 총 320여 개 모바일 게임 애플리케이션 중 낚시게임의 개수만도 40개다. 이는 축구, 레이싱, 볼링, 당구 등을 제치고 야구 게임의 뒤를 이어 가장 많은 개수다.

 

특히 ‘출조낚시광’을 비롯해 ‘원조낚시광’ ‘리얼피싱3D’ ‘대물낚시터’등 손맛을 강조한 리얼 낚시게임은 스포츠카테고리 중에서도 상위권에 포진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최근 론칭한 ‘출조낚시광2’가 대표적. 하이원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하고 모바인엔터테인먼트가개발한 ‘출조낚시광2’는 지난 14일 이통3사에 동시 론칭한 후 현재 SK T스토어에서 2위를 달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출조낚시광2’는 성인 유저들이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섹시한 미녀 가이드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물론, 날씨 기능을 첨가해 기상 변화에 따라 잡히는 어종과 개체수가 달라지는 출조 낚시의 참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동작인식센서로 낚싯대를 던지거나 당길 수 있고, 휠을 감는 동작을 넣어 리얼 낚시게임의 맛을 강조했으며, 2.5D 그래픽을 사용해 170여종 물고기의 펄떡거리는 모습도 사실감 있게 표현해 게임 유저들로부터 보는 맛까지 살렸다는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출조낚시광2’는 이번 이통3사 마켓의 성공적 론칭에 이어 지난 22일 구글 앱스토어에도 오픈했다.

 

이처럼 모바일 낚시게임이 조용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이유는 일상에 쉽게 누리지 못하는 힐링의 시간을 모바일을 통해 갖는 유저들이 늘고 있기 때문.

 

특히 30~40대가 모바일 게임의 주 사용자층으로 부상하면서 기존 낚시게임의 주 이용 연령층인 중장년층의 수요가 크게 높아진 점도 한 몫 한다.

 

올해에도 ‘출조낚시광2’를 시작으로 ‘피쉬 프렌즈 포 카카오’, 컴투스 모바일 3D 낚시게임 ‘빅피싱’ 등을 비롯해 손맛을 살린 낚시게임이 대거 등장,충성도 높은 중장년 유저층을 공약할 전망이다.

 

이에 대해 하이원엔터테인먼트 지석규 대표는 “최근 모바일 플랫폼 보급과 게임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바쁜 일상의 여가를 모바일 게임을 통해 가볍게 즐기는 경우가 늘었다”며 “특히 ‘출조낚시광2’와 같은 리얼 낚시 게임은 주 게임 소비층인 10~20대를 비롯해 실제 낚시를 즐기는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의 유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