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림산업,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짓는다

구재석 기자 | 2019-07-10 14:22:13

시공능력평가순위 최상위권 대림산업,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시공
키테넌트 시설 속속 입점… 안정성 확보된 상업시설에 투자자 눈길 

▲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투시도 ©대림산업

시공능력평가순위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 대림산업㈜ 이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시공에 나선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8 시공능력평가 결과 발표’ 에 따르면 대림산업은 지난해 9조3720억원의 시공능력평가액으로 업계 3위에 자리한 국내 최상위권 건설사로 평가된다. 특히 건축 부분에서 6조1375억원 규모의 공사실적을 달성한 만큼 업계 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다.

이같은 평가를 받고 있는 대림산업이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의 시공사로 선정되면서 지역 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림산업은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에 투우 경기장을 모티브로 한 대형 야외 이벤트 광장을 비롯, 실내 아트리움 광장 등 이색적인 스페인 테마의 내 ∙ 외부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집객력은 물론 상가 활성화와 체류시간 증대를 이끌어내겠다는 방침이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체육시설용지 1BL에 지하 4층 ~ 지상 8층, 총 대지면적 1만7285㎡, 연면적 9만1871㎡ 규모의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파크다. 향후 동탄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될 만큼 다양한 체험시설이 들어선다.

지하 1층에는 각종 물놀이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기존 동탄 지역 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힐링 스파 공간을 비롯, 수영장 ∙ 서핑장 ∙ 스킨스쿠버장 등이 들어선다. 그 중 수영장은 50m레인을 갖춘 만큼 시민들에게 특히 기대를 모았던 시설이다.

레저형 스포츠 시설도 들어선다. 지상 4층에는 스크린 골프장 및 야구장의 입점이 확정됐다. 아울러 지상 5층에는 40레인 규모의 락 볼링장이 입점할 예정이다. 최근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 레저형 스포츠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내 키테넌트 시설로 자리할 전망이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체험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지상 6층 ~ 8층에는 가족 체험형 테마파크인 잭슨나인스 (jackson9’s) 의 입점이 확정됐다. 잭슨나인스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가족형 체험 테마파크다. 빅사이즈 트램플린존과 닌자크로스 등이 포함된 액션존을 비롯, VR존 · 게임존 · 키즈존 · 미디어존 · 레이싱존 · 포토존 · 에듀존 · 피자존 등 9가지 테마시설로 구성된다. 가족단위 고객은 물론 친구 ∙ 연인 등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899대 규모의 주차장과 더불어 핵심 키테넌트 시설이 집객력 향상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정적인 상가 투자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림산업이 선보이는 다양한 특화설계도 투자 가치를 높이는 요인으로 꼽힌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관계자는 “집객력 향상을 이끌어 낼 대형 키테넌트 시설이 속속 입점을 확정짓고 있는 만큼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 며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에 더해 넓은 주차시설 등을 갖춘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돼 투자 가치는 더욱 향상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린스트라우스 엘리스빌에 마련돼 있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