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주 운정신도시, GTX호재로 서울과 더 가까워진다

김수현 | 2019-12-09 09:34:06

경기도 파주시에 경의중앙선 역사 신설, GTX-A노선 등 교통호재로 운정신도시 내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 것으로 보인다. 광역교통망 확충, 개발사업 등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파주시에 따르면, GTX-A노선(파주 운정~삼성) 사업,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운정~대화), 제2순환 고속도로 전구간(2026년 완공),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2020년 완공) 등 교통여건 개선사업이 지난 31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발표한 ‘광역교통 2030’에 포함됐다. 이 사업으로 광역교통망 구축뿐 아니라 도심 교통량을 해소하는 등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지며 직주근접 실현도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관계자는 “GTX노선, 경의중앙선 등 교통편리성은 아파트를 선택하는 데 주요 오인 가운데 하나”라고 전하며 “특히 교통망, 교육환경, 생활인프라를 두루 갖춘 파주 신혼희망타운이 파주 운정신도시에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LH에서 공급하는 ‘파주 신혼희망타운’은 파주운정3 A26블록과 파주와동 A1블록에 위치한다. 단지별 규모는 파주운정3 A26블록은 총 728세대 (공공분양 486세대), A1블록 총 434세대 (공공분양 290세대) 규모로 공고 예정일은 12월 20일이다.

단지는 교통호재가 풍부하다. GTX-A노선이 지하철 3호선 연장을 추진 중이며,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예정)를 시작으로 파주로, 동서대로, 제2자유로를 통한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서울로의 출퇴근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편의시설도 눈에 띈다. 이마트, 홈플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위치해 있으며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운정 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문화·레저시설이 있어 생활 전반에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차로 20분 거리 안에 헤이리예술마을, 파주출판단지 등 관광·여가시설이 인접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우수하다.

파주운정3 A26블록은 단지 주변에 초·중·고교가 모두 신설될 예정으로 등·하교가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또 GTX-A노선(2023년 예정)도 가깝게 위치해 서울역까지 약 20분 대, 삼성역까지 약 3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밖에 심학산 을 비롯 운정호수공원, 운정건강공원이 있어 친환경 에코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파주와동 A1블록은 단지 인근에 지산초, 한가람초, 가람도서관 등이 가까이에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단지 앞 운정체육공원이 있어 축구,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을 통해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LH의 신혼희망타운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무주택 세대구성원 자격의 신혼부부 ▲모집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로서, 혼인으로 구성될 세대 전부가 무주택인 예비 신혼부부 ▲만 7세 미만 자녀 및 태아를 가진 무주택 세대구성원 자격의 한부모가족 등을 대상으로 한다. 젊은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분양주택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역세권, 자녀 교육을 위한 학세권, 생활이 편리한 몰세권 등 알짜 입지에 위치했으며 아울러 교육·건강·안전에 최적화된 주거서비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자 선정 방식은 크게 2단계로 나뉜다. 먼저 30% 물량에 대해선 혼인 2년 이내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에게 우선 공급하고 남은 70%는 혼인 2년 초과 7년이내 신혼부부 및 만 3세 이상, 만 7세 미만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에게 공급한다.

‘파주 신혼희망타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에 위치하며 청약접수는 LH청약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수현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