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 수수료 인하

이승희 기자 | 2018-07-13 11:21:49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의 수익 배분율을 기존 30%에서 12%로 인하한다.

에픽게임즈는 개발자 친화적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88 : 12라는 수익 배분 정책을 도입함으로써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콘텐츠를 제작, 판매하는 개발자들은 자신의 콘텐츠가 판매될 때마다 매출의 88%를 가져가게 된다.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는 언리얼 엔진 커뮤니티를 위한 디지털 스토어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3D 모델, 디지털 아티스트, 사운드 디자이너 및 애니메이터 등이 판매하는 실시간 3D 콘텐츠를 구매하여 자신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신규 수익 배분 정책을 향후 거래뿐만 아니라 이미 지난 거래 내역에도 모두 소급 적용할 방침이다. 2014년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출시 이후 모든 판매 거래에도 개발자 친화적인 신규 수익 배분율 88%가 소급 적용되어 차액이 지급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창립자이자 CEO인 팀 스위니 대표는 "에픽은 마켓플레이스의 성장과 포트나이트의 성공 덕분에 대량의 디지털 상거래를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규모의 경제 효과로 에픽게임즈도 건전한 이익을 창출하면서, 절약된 비용을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에 돌려줄 수 있었다"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