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천이 기다려온 복합쇼핑몰… ‘순천 원스퀘어’

김수현 | 2019-12-12 09:00:29

- 순천 최초 프리미엄 복합쇼핑몰… 쇼핑, 외식, 의료, 레저 한 번에 즐기는 특화 MD로 승부수
- 원도심 중심상권 2개 사거리, 3면 도로 인접한 4면 개방형 상가… 홍보관서 선착순 계약중

▲ ‘순천 원스퀘어’ 조감도 

‘2019 순천방문의 해’를 맞아 연간 방문객 1천만명 달성에 도전하고 있는 전라남도 순천에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즐거운 한 때를 책임질 프리미엄 복합쇼핑몰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전통시장과 저층상가 위주의 원도심 중심상권이 주류였던 순천 상권에 새 바람을 불어넣으리라는 기대감에, 지역 내 수요자들은 물론 외지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화제의 주인공은 최근 홍보관을 오픈하고 선착순 계약에 돌입한 ‘순천 원스퀘어’다. 다년간의 도시재생사업에 따른 원도심권 활성화 무드 속에 야심 차게 진행되는 순천지역 첫 문화복합상가 프로젝트인 ‘순천 원스퀘어’는 전라남도 순천시 남내동 22-24번지 외 8필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5층 1개 동, 연면적 1만7,622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7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순천의 원도심이자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중심상권인 남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신축 상가이다 보니, 입지 여건에 반해 투자를 결심하신 분들이 많다”면서 “아무래도 대형 복합쇼핑몰이 부재했던 지역이라 마수걸이 프리미엄이나 랜드마크 효과가 상당하리라는 점을 눈여겨보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며 수익형부동산의 위상이 날로 격상되어가는 가운데, 하나자산신탁과 ㈜서정이 각각 시행 겸 수탁사, 위탁사로 참여하고 대양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으면서 ‘안정성 높은 사업지’로 신뢰가 굳어진 것 또한 큰 호재”라는 분석도 덧붙였다.

실제 투자자들은 관계자가 언급한 ‘랜드마크 효과’를 토대로 ‘순천 원스퀘어’의 높은 미래가치를 점치고 있다. 정부가 주택시장을 옥죄기 시작하며 상가시장으로 눈을 돌렸다는 한 투자자는 ‘순천 원스퀘어’에 대해 “세련된 외관과 4면 개방형 설계에 따른 가시성과 접근성은 물론 한 건물에서 쇼핑과 외식, 의료, 레저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스타일 존’ 콘셉트를 지역에 처음 선보인다는 데에 매력을 느꼈다”며 “입지와 설계, MD구성까지 우수해 지역의 랜드마크이자 전남의 명소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신도시 등의 ‘마수걸이’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지역 ‘최초’의 복합쇼핑몰로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들을 주목했다는 설명이다.

흔히 부동산투자의 ‘블루칩’으로 꼽히는 복합쇼핑몰은 상업시설과 문화시설을 겸비해 살 거리, 놀 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마련된 덕분에 남녀노소의 집객에 유리하고, 체류시간이 길어져 수익률 제고에도 효과적이다. 일반 상업시설들에 비해 경제상황 등 외부 요인에 크게 휘둘리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운영된다는 것도 복합쇼핑몰만의 강점이다.

순천시민들에게 상가의 신기원을 기대하게 하는 ‘순천 원스퀘어’ 역시, 한 건물에서 모두의, 모든 니즈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 형태에 VR게임콘텐츠 등 젊은층을 유인할 특화 MD를 더해 개성과 가치를 높였다. 5개 층에 각기 다른 업종 트렌디한 흥미 요소들을 적용해 쇼핑은 물론 외식, 의료, 여가 활용 등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원스톱’으로 충족시킴과 동시에, 상가 내 이벤트 광장에서는 1년 365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남녀노소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문화복합상가’의 매력을 바탕으로 재방문률과 수익률을 제고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시선몰이에 유리한 1층에는 스타일리시한 SPA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 매장, 패스트푸드점, 카페, 커피숍 등을 유치해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과 발길을 붙들 예정이다. 2층은 캐주얼과 아웃도어 의류, 팬시점 등 최신 트렌드를 섭렵할 수 있는 다수의 패션〮잡화 매장들로 구성된다. 3층에는 피부과, 성형외과, 소아과, 치과, 안과, 한의원 등 다양한 병〮의원과 클리닉을, 4층에는 스크린, VR 게임 콘텐츠 등 화려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레저의 ‘신세계’를 제시하는 트렌디한 공간을 집중 조성한다. 건물 내에는 입점 상가들의 채광과 통풍을 도울 중정도 마련될 예정이다.

최상층인 5층에도 ‘순천 원스퀘어’만의 개성을 담아, 탁 트인 옥상정원과 함께 트램펄린 파크, 푸드코트 등 놀이문화와 외식문화가 어우러진 색다른 MD 구성을 적용한다.

‘순천 원스퀘어’는 이처럼 엄선된 업종의 MD 특화에 더불어 탄탄한 배후수요, 접근성 좋은 입지를 모두 갖춰 상품성과 보유가치를 크게 높였다.

원도심 중심상권의 한복판을 차지한 ‘순천 원스퀘어’는 황금패션거리와 문화의거리, 순천지하도상가 씨내몰 등 순천시민들이 즐겨 찾는 주요 쇼핑시설들을 바로 마주하고 있어 입점과 동시에 폭넓은 배후수요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순천 원스퀘어’에서 도보 약 5분, 반경 약 500m 이내에는 인기 프랜차이즈 식〮음료 매장과 의류, 코스메틱, 팬시 등 여러 카테고리의 유명 패션〮잡화 브랜드 매장, 헤어샵, 병〮의원 등이 즐비하다. 또 전라남도순천의료원, 순천향교,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순천예술광장, 옥천문화공간, 창작예술촌, 중앙시장, 웃장 등 순천을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시설들도 밀집해 있어 높은 구매력을 갖춘 젊은층과 외지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다.

‘순천 원스퀘어’는 2개의 사거리와 3면 도로에 인접한 대로변 4면 개방형 상가로 설계돼 이처럼 넘치는 수요를 흡수하기에 특히 유리하다. 도보 또는 차량을 이용한 접근도 편리하다. 약 140대의 차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건물 내 주차장과 맞은편 공영주차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주차 편의를 중시하는 차량 이용 고객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 원스퀘어’의 분양홍보관은 남내동 일원에 마련됐으며, 분양홍보관 현장에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분양사측은 분양호실별 구분등기가 가능해 안정성과 수익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베타뉴스 김수현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