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이 엄청 커졌네? 갤럭시Z폴드2 삼성 공식 이미지 유출

김성욱 기자 | 2020-07-30 13:36:20

<유출된 갤럭시Z폴드2 삼성 보도자료용 렌더링 이미지 / 출처: 마이스마트프라이스>

8월 5일 삼성 언팩행사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갤럭시Z폴드2의 보도자료용 사진이 유출돼 화제다.

이번에 유출된 사진은 총 3장으로 유출 전문인 마이스마트프라이스를 통해 공개됐으며, 갤럭시Z폴드2의 다양한 모습을 담고있다.

먼저 갤럭시Z폴드2의 전면을 보면 6.23형의 커다란 외부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눈에 띈다.

이는 갤럭시폴드1의 외부 화면크기가 4.3형임을 감안했을때 무려 1.93형이 더 커진 크기이며, 베젤 두께도 매우 얇아 화면을 열지 않아도 외부 디스플레이 만으로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인피니티-O 방식의 전면 디스플레이 중앙 상단에는 셀피카메라용 홀이 뚫려있으며, 카메라 해상도는 1천만화소로 전망된다.

제품 뒷면 우측 상단에는 3개의 트리플 카메라가 보이는데 갤럭시노트20의 그것과 동일한 카메라 모듈로 알려졌다.

만약 노트20과 동일한 카메라 모듈을 사용한다면 1천2백만화소 초광각, 1천2백만화소 표준화각, 6천4백만화소 망원 카메라 기능이 들어갈 전망이다.

망원의 경우 3배 광학줌과 10배 디지털줌을 합해 총 30배 하이브리드 줌을 지원하게 된다.

폴드2의 경첩은 전작인 갤럭시폴드1의 그것과 다른 모양새다. 좀 더 개선된 디자인으로 다시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폴드의 화면을 열면 7.7형 120Hz 화면 재생률을 지닌 메인 디스플레이가 모습을 드러낸다.

이번 폴드2는 전작인 폴드1보다 메인 화면 크기가 0.4형 더 커진데다 디스플레이 주변을 마감하는 베젤 두께도 더 얇아져 화면이 매우 커보인다.

메인 디스플레이 우측 상단에는 펀치홀 방식의 셀피카메라가 위치한다. 참고로 전작인 갤럭시폴드1은 커다란 셀피카메라 노치가 위치해서 사용자들의 지적을 받았지만 이번 폴드2에서는 노치가 없어지고 펀치홀로 바뀐점은 칭찬할만 하다.

갤럭시Z폴드2의 위 아래에는 총 4개의 쿼드스피커가 내장되며, 하단에는 USB 타입-C 단자, 측면에는 지문인식 스캐너를 내장한 전원버튼이 위치한다.

갤럭시Z폴드2의 예상가격은 약 1,980달러 정도며, 8월 5일 삼성의 온라인 언팩 행사를 통해 그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다만, 생산 수율 문제로 인해 9월 말까지는 판매가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