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타 투자리포트] 앤씨앤 , 테슬라 '완전자율주행차 공개' 시 ISP기술 재조명 될 것

이춘희 기자 | 2020-10-14 22:31:48

▲ IBK투자증권이 앤씨앤이 보유한 ISP기술에 주목했다.(사진=네이버 증권정보 갈무리)

[베타뉴스=이춘희 기자]IBK투자증권이 앤씨앤이 보유한 ISP기술에 주목했다.

오는 20일 테슬라는 지난달 배터리데이에서 발표한 것과 같이 완전자율주행차 베타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배터리데이 이후 국내 자율주행 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한달간 우상향 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으며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베타버전 발표후 자율주행 관련주들의 옥석 가리기가 나타날 것으로 전증권계는 전망했다.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시스템은 라이다를 탑재한 경쟁사들과 달리 카메라 + 초음파 + 레이더 센서를 활용해 정보를 획득하고 AI알고리즘을 활요한 소프트웨어로 자율주행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이번 테슬라의 공개 이후 카메라와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고조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증권사는 분석했다.

이건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앤씨앤은 전장용 반도체 개발을 위해 5개년간 평균 93억원의 연구 개발비를 사용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ISP, AHD 기술을 확보한 기업이다."면서 "ISP, AHD 기술은 ADAS와 자율주행에 필수적으로 사용될 비메모리 반도체 기술로 카메라 모듈 한대당 하나의 ISP가 사용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이어서 "ISP(Image Siganl Processor)는 CMOS 이미지센서와 한 쌍으로 사용되는 시스템반도체로 이미지센서로부터 받아들인 신호의 노이즈를 제거하고 화이트 밸런스 등을 맞추는 기능을 수행한다."면서 "ISP는 CMOS 이미지센서 사용 증가와 함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동사는 CCTV, 블랙박스 제작을 통해 23년간 ISP기술을 발전 시켜 현재 국내에서 독보적 ISP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베타뉴스 이춘희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