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타 특징주] 코스닥 시장, 개인 순매수 종목 TOP 3...이오플러우·셀트리온헬스케어·비에이치

이춘희 기자 | 2020-10-15 08:05:23

▲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시장에서 개인 순매수(14일 마감 기준) 종목 탑 3에 이오플러우·셀트리온헬스케어·비에이치가 링크됐다(사진=네이버 증권정보 갈무리)

[베타뉴스=이춘희 기자]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시장에서 개인 순매수(14일 마감 기준) 종목 탑 3에 이오플러우·셀트리온헬스케어·비에이치가 링크됐다.

이오플러우는 지난 6일 범부처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 지원 대상에 최종 선정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사업 선정으로 이오플로우는 웨어러블 인공췌장 개발 사업비 약 35억 5000만원 중, 최대 28억원을 정부로부터 3년 6개월간 지원받게 됐다.  임상시험에는 삼성서울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고려대안암병원 및 영남대학교병원 등 6개 대학병원이 참여한다.

이오플로우가 개발 중인 웨어러블 인공췌장 제품은 회사 일회용 패치 펌프 제품인 이오패치에 덱스컴(Dexcom) G6 연속혈당계 센서와 타입제로(TypeZero) 주입 알고리즘이 탑재된다.

회사 관계자는 “타입제로의 주입 알고리즘은 미국의 일반 인슐린 펌프 제조사인 텐덤(Tandem Diabetes Care)이 채택한 기술로 기저주입(Basal) 및 교정 볼루스(Correction bolus)가 자동으로 주입되고 식사 볼루스(Meal bolus)는 수동으로 사용자가 입력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최신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오플로우는 하락장에서도 상한가를 터지하며 현재 전장 대비 7,550원 오른 40,150원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3분기 실적은 호실적이나 주가 반등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는 증권가의 의견이 나오고 있는 종목이다.

브라질에서 항암제 잇단 수주로 주가가 주목받고 있다. 셀트리온 현재가는 88,700원이다.

비에이치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회사로 전문 FPCB 벤처 기업이다.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모듈, 카메라모듈, 가전용TV, 전장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다.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등 국내 대형 IT제조업체들이며 또한 일본과 중국 등지로 해외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기업이다.

비에이치 현재가는 21,200원이다.

베타뉴스 이춘희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