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코스닥, 검색 순위 탑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어떤 기업?

이춘희 기자 | 2020-10-26 06:52:18

▲ 26일 네이버 증권 정보에 따르면 최근 모바일어플라이언스 검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네이버 증권정보 갈무리)

[베타뉴스=이춘희 기자]26일 네이버 증권 정보에 따르면 최근 모바일어플라이언스 검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기업개요 2004년 4월 19일 설립된 스마트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이벤트기록장치,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 중이다.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2014년 부터는 BMW, 아우디 를 시작으로 벤츠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다.

올해 9월 모빌테크에 10억원을 투자해 자율주행 핵심기술을 공동 개발하기로 하면서 주가가 눈길을 끈 종목이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이 투자를 기반으로 모빌테크 지분 4.76%를 확보하게 된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보유하고 있는 현금을 이번 지분 투자에 활용하기로 했다.

당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관계자는 "자율주행 핵심기술 개발과 신사업을 통한 사업 다각화를 위해 결정했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현재가는 전장 대비 -2..91%인 4,330원이다.

베타뉴스 이춘희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