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환경 테라스하우스 ‘죽전 테라스&139’ 최고경쟁률 6.76대 1로 마감

박은선 기자 | 2021-05-04 11:29:59

-포스트코로나 시대, 주거 트렌드 대세로 떠오른 ‘쾌적성’ 
-자연 친화적인 테라스하우스, 전원주택의 자연환경과 아파트의 편리함 더해
-학세권과 교통망, ‘용인 플랫폼시티’로 주목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주거트렌드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테라스 하우스로 주목받는 ‘죽전 테라스&139’가 지난 3일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청약결과 최고경쟁률 6.76:1(B타입)기록하며 전 타입을 마감했다고 밝혔다.

‘죽전 테라스앤139’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29-7번지에 위치하며 총 139세대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지난 3일 인터넷 청약결과 평균경쟁률 4.39대1 을 기록하는 등 전 타입이 고른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됐다. 향후 일정은 5일(수) 당첨자 발표, 7일(금)~8일(토)까지 양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시공은 수원 호매실 동광뷰웰 등을 시공한 60년이 넘는 전통을 지닌 동광건설이 맡았으며 운양역 라피아노, 반석헌 등의 설계로 알려진 테라스하우스 전문 건축가인 조성욱건축사사무소의 조성욱 소장이 메인으로 특화 설계 및 건축을 담당했다.

-친환경적인 테라스하우스, 숲세권으로 자연환경 품어

‘죽전 테라스&139’는 전 세대 테라스로 구성되며 다양한 공간을 적용한다.

특히 2~3층의 독립구조로 높은 공간감을 연출했고 모든 세대에 개별 테라스를 도입한다.  각 세대별 프라이버시를 고려해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해 층간소음 걱정을 줄였고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경비시설 및 세대별 창고 등 아파트와 같은 집단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인 피트니스 센터, 북카페, 게스트 하우스, 숲속 둘레길 등을 제공하여 거주자들의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밖에 인위적으로 산을 깎지 않은 경사설계와 삼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포레스트 뷰를 감상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죽현마을 중앙공원, 배수지공원, 소담공원, 한성CC 등이 위치해 주민들에게 숲세권을 제공하며 인접 공원과 둘레길도 있다.

-우수한 교통망과 안전한 학세권, 풍부한 상권 인프라 갖춘 ‘죽전 테라스&139’

‘죽전 테라스앤139’의 교통환경을 보면 분당선 죽전역 및 보정역이 인접한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강남권 뿐만 아니라 수원, 분당까지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오는 2023년 완공되는 GTX-A노선 용인역(수인분당선 구성역과 환승센터 조성 예정)개통시 삼성역까지 10분대에 강남역까지는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도로도 가까워 서울, 수원, 판교, 분당 등 주요 도시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상권 인프라도 주목된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과 이마트 죽전점 등이 인접해 있으며, 보정동 꽃메마을 핵심상권 등이 자리해 있다.

특히 ‘경기용인 플랫폼시티’가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돼 사업추진이 본격화되며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경기용인 플랫폼시티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향후 용인시는 수도권 남부 신성장 거점도시로 광역급행철도(GTX) 기반의 교통허브, 경제자족도시 및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해 있다. 원활한 방문과 상담을 위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