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시 브리핑] 고액체납자 공공기록정보 등록 추진 등

박현 기자 | 2021-10-20 09:59:19

▲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내달까지 지방세 체납징수를 위한 행정제재로 고액체납자의 공공기록정보 등록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제공=창원시)

◆ 체납액 460억 달해

[창원 베타뉴스=박현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내달까지 지방세 체납징수를 위한 행정제재로 고액체납자의 공공기록정보 등록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공공기록정보 등록은 '지방세 징수법' 제9조에 의한 행정제재로서 500만원 이상 지방세 체납자 중 체납액이 1년 경과하거나 1년에 3회이상 체납한 자의 인적사항, 체납액 등을 한국신용정보원에 제공해 체납자의 신용등급하락 등 금융거래 활동을 제약하는 것이다.

이번 공공기록정보 등록 대상자는 총 1,652명으로 체납액은 460억에 달한다.

이에 시는 정보 제공 전 대상자에게 사전예고문을 일제 발송해 체납액 납부를 독려하고 일시적으로 자금사정이 어려운 생계형 체납자는 분할납부 등을 통해 공공기록정보를 보류해 경제적 회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비대면&대면 여성 취·창업 박람회 개최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창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은경)는 11월 9~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음동 창원시여성회관 창원관 2·3층에서 2021 비대면&대면 여성 취·창업 박람회를 실시한다.

이번 박람회는 AI면접, 현장채용면접, 구직상담, 창업컨설팅,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특강1 "슬기로운 진로적성 탐색(에니어그램)", 특강2 "사상체질을 통한 직장 내 소통심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증명사진 촬영과 창업체험 등도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11월 5일까지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사전예약받는다.

▲ 김주열열사 동상 ©(사진제공=창원시)

◆ 창원시, 25일 '김주열열사 동상' 제막식 개최

창원시는 오는 25일 김주열열사 시신인양지(마산합포구 신포동1가 소재)에 건립한 '김주열열사 동상'의 제막식이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김주열열사 동상 건립은 김주열열사 시신인양지 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마산해수청의 승인을 얻어 경남도기념물(제277호)로 지정되면서 시작됐다. 시는 관람공간 확장과 및 바닥포장, 추모의 벽 제작 및 무대 설치와 함께 7월 제작 설치를 완료했다.

김주열열사 동상은 왕광현 작가(대표작품 속죄상)의 작품으로 기단부를 포함한 동상의 높이는 5m(기단 포함)의 청동(브론즈)재질로 교복을 입고 오른쪽 가슴에 두 손을 얹은 김열사가 바다에서 솟아오른 모습을 표현했으며, 길이 6m의 바다 형상을 표현한 부조벽 등으로 구성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