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21 울트라를 살까? S22 울트라를 기다릴까? 정답은?

김성욱 기자 | 2021-10-20 14:42:59

<S펜으로 필기가 가능한 갤럭시S21 울트라 / 출처: 샘모바일>

2021년도 어느새 하반기에 접어듦에 따라 몇달 뒤면 삼성의 2022년 새 플래그십인 갤럭시S22 울트라가 출시될 전망이다.

그렇다면 지금 시점에서 갤럭시S22 울트라를 기다리는 것이 맞을까? 아니면 큰 차이가 없어보이니 S21 울트라를 구입하는 것이 맞을까?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이런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금 바로 갤럭시S21 울트라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
갤럭시S21 울트라는 현존하는 최고의 삼성 스마트폰으로 뛰어난 광학줌 기능을 갖춘 최고 수준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으며, 16GB 램 모델의 경우 기존 8GB 램 모델보다 2배 더 많은 램을 내장해 다양한 앱들을 한번에 실행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진행시 유리하다.

아직 확정된 내용은 아니지만 S22 울트라 유출 렌더링 이미지랑 비교해보면 S21 울트라의 디자인이 더 매력적이라는 의견이 많으며 출시된 지 10개월 정도가 지난 모델이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다.

얼마 뒤에 있을 블랙 프라이데이나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특가를 통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가능성이 높다. 갤럭시S22 울트라 출시일이 다가올수록 S21 울트라 기존 재고에 대한 부담으로 업체들이 앞다퉈 할인 행사 등으로 재고를 소진시키려 할 수 있다.

또한 울트라 모델을 원하지만 4면 모서리가 원형으로 된 디자인을 원하거나 S펜 수납구를 껄끄럽게 생각한다면 사실상 S21 울트라가 마지막 선택지가 될 확률이 높다. S22 울트라 부터는 갤럭시노트처럼 4면 모서리가 각지게 디자인되고 S펜 수납구가 내장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기다렸다가 갤럭시S22 울트라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S22 울트라를 기다리는 사람들의 가장 큰 이유는 이 제품이 갤럭시노트의 정식 계승기이기 때문이다.

현재 유출된 정보로는 갤럭시S22 울트라는 갤럭시노트처럼 각진 디자인과 함께 내장형 S펜을 지원할 전망인데, 이번 제품은 S펜 수납구를 기기 내에 내장할 뿐 아니라 S펜 또한 블루투스를 지원할 확률이 높아보인다.

제일 마지막으로 출시된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4096 필압(레벨)에 틸트를 인식하는 블루투스 S펜을 지원했기 때문에 갤럭시노트의 계승기로 자리매김할 S22 울트라 또한 이 기능을 그대로 가져가거나 한층 더 진보된 S펜을 지원할 가능성도 있다.

또 다른 S22 울트라 필수 구매 이유 중 하나로 엑시노스2200 칩셋 적용이 있다.

삼성 엑시노스2200 칩셋은 AMD의 그래픽카드기술을 사용해 강력한 GPU 성능을 내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AMD GPU 기술을 통해 게임에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만큼 한층 진보된 게이밍 경험이 가능할 전망이다.

게다가 갤럭시S22 울트라는 안드로이드12를 기반으로 하는 원UI4.0을 기본적으로 내장해 판매되는 만큼 안드로이드11 기반의 원UI3.0을 설치해 출시됐던 S21 울트라보다 삼성의 메이저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1년 더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S21 울트라? S22 울트라? 결론은?
두 제품중에 어떤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까?

먼저 S21 울트라를 선택하는 경우 매우 뛰어난 카메라 기능과 우수한 성능의 디스플레이,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멋진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다.

게다가 10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사용상의 안정성도 검증을 받았고 얼마 뒤부터는 연말 할인행사로 인해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즉, 우수한 성능의 스마트폰을 좋은 조건에 구입할 수 있어 가성비를 최고로 치는 사용자에게는 갤럭시S21 울트라가 후회없는 선택으로 보인다.

이와는 반대로 갤럭시S22 울트라는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갤럭시노트의 계승작으로, 노트 최신작을 원한다면 놓칠 수 없는 제품이다.

또한 S21 울트라에 사용된 엑시노스2100 보다 그래픽성능이 큰 폭으로 개선된 엑시노스2200 칩셋을 내장해 차원이 다른 게이밍 경험을 보여줄 전망이기 때문에 최고의 모바일 게이밍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반드시 눈여겨 볼 제품이 확실해보인다.

게다가 S21 보다 1년 더 최신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고 갤럭시노트를 원하며 더 나은 게이밍과 최고의 성능만 사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S22 울트라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