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갤럭시워치 및 액티브, 최신 워치4 기능 사용한다

김성욱 기자 | 2021-11-27 14:15:56

<갤럭시워치1 및 워치 액티브1용 최신 업데이트 / 출처: 샘모바일>

구형 갤럭시워치 및 워치 액티브 사용자들에게 희소식 하나. 초기 갤럭시워치에서 갤럭시워치4의 일부 기능을 지원하는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1월 25일, 삼성이 최신 갤럭시워치 및 워치 액티브용 기능개선 펌웨어를 배포 시작했다고 전했다.

삼성은 이달 초 갤럭시워치3 및 워치 액티브2에서 추락감지 및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공개했지만 갤럭시워치1 및 워치 액티브1의 경우 특별한 기능 추가가 없어서 사용자들의 아쉬움을 받았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워치1과 워치 액티브1에서도 갤럭시워치4에서 첫선을 보인 워치 페이스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워치페이스를 사용하면 화면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나 클래식한 시계 같은 느낌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새롭다.

주변 사람들과 걸음수를 비교 측정할 수 있는 그룹 챌린지 위젯이 추가됐고, 보다 정확한 심박수 기반의 칼로리 소비 데이터를 제공해준다.

갤럭시워치의 센서 기능이 향상돼 달리기나 로잉머신, 일립티컬 같은 운동을 할때 인식 시간이 짧아졌다.

걷기 및 달리기 실시간 상태 아이콘도 추가돼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전반적으로 헬스 관리 능력이 향상됐다.

또한 캘린더앱의 동기화 기간이 3개월에서 1년으로 늘어나 일정 관리가 편리하다.

갤럭시워치 및 워치 액티브 사용자는 삼성 웨어러블 앱을 통해 최신 업데이트를 내려받을 수 있다.

새 펌웨어 버전은 Rx00XXU1GUJ3이며, 업데이트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유럽, 인도 및 미국에서 진행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