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Z폴드4 및 플립4 디자인 유출, 이게 진짜?

김성욱 기자 | 2022-05-12 13:57:57

<유출된 갤럭시Z폴드4 및 플립4 렌더링 이미지 / 출처: @OnLeaks & SmartPrix>

삼성의 차기 보급형 폴더블폰 디자인이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5월 11일, 다가오는 8월 출시될 갤럭시Z폴드4 및 Z플립4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고 전했다.

이번 유출은 그간 많은 제품들의 유출소식을 알려온 @OnLeaks가 SmartPrix 와 협력해 제작한 것으로 제품의 디자인 등을 예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먼저 갤럭시Z폴드4 유출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후면 메인카메라는 전작과 동일한 트리플 방식이지만, 갤럭시S22 울트라처럼 렌즈 부분만 돌출된 형태를 띄고있다.

폴드4에서는 S22 수준의 카메라 업그레이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이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예상되며, 전면의 경우는 디스플레이 상단 중앙에 셀피카메라 홀이 위치한다.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는 6.2인치이며, 펼치면 나오는 메인디스플레이는 7.6인치 화면을 적용할 전망이다.

메인디스플레이에는 전작에서 첫 선을 보인 UDC(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가 내장돼 이번에도 역시 메인디스플레이에는 셀피카메라홀이 보이지 않을 예정이다.

폴드4를 접었을 때는 155x130x7.1mm, 펼쳤을 때는 158.2x128.1x6.4mm이며, 디스플레이는 120Hz 화면 재생률을 지원하고 S펜을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전작과 유사한 금속 프레임, 측면 전원버튼 겸용 지문 스캐너, 스테레오 스피커 및 USB Type-C 단자가 적용될 전망이며, IPX8 방수지원 및 무선충전, 무선충전 호환기술 등이 내장될 전망이다.

갤럭시Z플립4의 경우 전작인 플립3와 거의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줘 전작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실망할 수 있다.

휴대폰을 펼쳤을때 마감되는 부분들이 아주 조금 더 좁아진것 외에는 거의 디자인 차이를 느낄 수 없는데, 전반적으로 플립 시리즈는 출시 후 지금까지 거의 동일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얼마전에는 플립4의 커버디스플레이 화면이 2인치 이상으로 커진다는 주장도 제기됐지만, 이 사진만 보면 커버디스플레이 크기도 전작에서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는듯 하다.

한 전문가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Z플립3가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한 모델이기 때문에 삼성이 여기서 크게 도전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