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까? 말까? 갤럭시워치5 및 프로 체크포인트 총정리

김성욱 기자 | 2022-08-12 15:56:34

<갤럭시워치5 / 출처: 샘모바일>

다양한 신기능을 내장한 삼성 갤럭시워치5가 정식 공개됐다.

이에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8월 11일, 삼성 갤럭시워치5와 워치5 프로의 중요한 특징들을 정리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갤럭시워치5는 40mm 와 44mm 등 2가지 모델로, 갤럭시워치5 프로는 44mm 한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갤럭시워치5 시리즈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향상된 삼성헬스 및 수면 추적
갤럭시워치5 시리즈는 혈액 중 산소 포화도를 체크하는 기능 및 코골이 감지 기능을 내장해 수준급의 수면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워치5 사용자는 삼성 헬스에서 수면코칭 기능으로 수면 점수와 함께 얼마나 편안하게 잠을 자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워치5와 워치5 프로는 모두 심박수, 혈압, 혈중 산소포화도 및 ECG(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내장한다.

물론 체성분 모니터링 및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종합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워치5 프로는 삼성헬스에서 운동 경로, 턴 바이 턴 길찾기 및 트랙백 같은 몇가지 독점적인 기능이 추가돼 더 강력한 운동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앱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온도 센서
갤럭시워치5 및 워치5 프로는 사용자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온도센서가 내장됐는데, 이 센서는 적외선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조건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이 온도 센서는 타사 앱에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어 이를 활용한 다양한 다양한 앱 개발이 기대된다.

고내구성 재료를 사용해 뛰어난 품질 뽐내
워치5 시리즈는 전작의 고릴라글래스 DX 강화유리가 아닌 1.2인치 및 1.4인치 원형 슈퍼 아몰레드 패널과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강화유리를 사용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강화유리는 고릴라 글래스보다 60% 더 강력하다는게 매체의 설명이다.

갤럭시워치5 시리즈는 모두 IP68 방진방수 등급을 지원하며, 미 군사 인증규격인 MIL-STD-810H 인증을 받아 외부 충격에 강하다.

갤럭시워치5 프로의 경우는 티타늄 버전도 판매할 예정이다.

기존보다 더 많은 사용자 정의 옵션
워치5 시리즈는 전작인 워치4 시리즈보다 내구성이 높고 사용자 정의 항목이 많아 내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삼성은 워치5와 워치5 프로 버전용 골프 에디션을 출시하는데, 이는 새로운 색상의 손목밴드와 시계 모드를 제공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워치5 비스포크 에디션도 출시하는데 이를 적용하면 다양한 본체 색상과 스트랩을 조합해 총 1,032개의 나만의 개성있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크게 늘어난 배터리 수명
워치5 시리즈는 크게 늘어난 배터리 수명과 함께 빨라진 충전속도도 특징이다.

40/44mm 갤럭시워치5는 284mAh/410mAh 배터리를, 워치5 프로는 590mAh 배터리를 내장한다.

전작인 워치4 시리즈는 5W 충전속도를 사용했지만 워치5는 최대 10W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해 충전도 한층 쾌적해졌다.

이를 사용해 워치5는 완전 충전시 약 50시간 정도, 워치5 프로는 완전 충전시 최대 80시간 정도를 사용 가능할 전망이다.

구글 웨어OS 3.5를 기반으로 한 원UI 워치4.5
삼성은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원UI 워치4.5를 최신 스마트워치에 사용하며, 이를 통해 기존 구글 앱들과 호환성이 대폭 증가했다.

워치5 시리즈는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맵 및 사운드 클라우드, 디저 같은 타사 앱을 잘 사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