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Z폴드5, 결국 디자인 크게 안바뀌나

김성욱 기자 | 2023-03-25 14:21:06

<출처: 샘모바일>

삼성의 2023년형 플래그십 폴더블폰 디자인이 전작에 비해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돼 관심이 집중된다.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외부 디스플레이 크기가 확 커져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는 갤럭시Z플립5와는 달리, 갤럭시Z폴드5의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보 출처는 유출전문가 아이스유니버스로, 그는 갤럭시Z폴드5가 전작인 Z폴드4와 동일한 가로세로 비율 및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 이는 폴드5가 디자인면에서 전작이랑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삼성 갤럭시Z폴드 시리즈는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 쥐었을때 손에 더 잘 잡힐 수 있도록 본체의 좌우 폭이 굉장히 좁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러다보니 커버 디스플레이의 좌우 폭도 굉장히 좁은 형태여서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 커버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앱이나 다양한 작업을 할때 불편하다는 민원이 제기됐다.

이에 중국 오포 등에서는 커버 디스플레이의 좌우폭을 넓게 디자인한 폴더블폰 파인드N2 등을 시장에 내놔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때문에 많은 삼성 사용자들은 차후 출시되는 갤럭시Z폴드5에서 커버디스플레이의 좌/우폭이 늘어날것을 기대했지만 아이스유니버스는 결국 삼성이 폴드5에서도 기존과 동일한 비율의 커버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이라고 전망해 아쉬움을 더하게 됐다.

다만, 디자인 외에 기능적인 면이나 성능적인 면에서 갤럭시Z폴드5는 대대적인 혁신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폴드5는 새롭게 디자인된 물방울 힌지 시스템을 적용해 화면을 접었을때 사이에 틈이 없으며 두께는 전작보다 1mm 더 얇아져 휴대성이나 그립감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물방울 힌지 시스템은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펼쳤을때 주름 또한 전작과는 달리 거의 보이지 않으며, 새롭게 만들어진 터치스크린 기술을 적용한다는 전망이다.

무게도 가벼워질 전망인데 갤럭시Z폴드5의 예상 무게는 254g으로 전작인 폴드4의 263g보다 9그램 더 가벼워 이동성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장 중요한 점은 제품의 두뇌격인 CPU 성능 향상으로, 폴드5에는 S23 시리즈에 들어간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 for 갤럭시가 들어가 엄청난 수준의 성능향상 및 전력소비량 감소가 이뤄질 전망이다.

방진방수의 경우도 큰 향상을 이룰 것으로 보이는데, 전작과 동일한 수준의 방수 기능 제공은 물론이고 이번 폴드5 부터는 폴더블폰 최초로 방진 기능 또한 내장될 것으로 보여 사용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