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Z플립3에서 플립5로 바꿔보니... 정말 놀라웠던 이유

김성욱 기자 | 2023-09-16 15:25:19

<출처: 샘모바일>

전세계적으로 삼성의 최신 폴더블폰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상황에서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이를 직접 사용해보고 놀라웠던 경험을 공유했다.

매체는 갤럭시Z 플립 시리즈의 열렬한 팬으로 처음 갤럭시Z플립1을 구입한 후 플립3로 업그레이드 해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다고 전했다.

그는 플립3가 실생활에 매우 유용하고 내구성도 튼튼했으며 주머니에 잘 들어가고 들고다니기 쉬웠으며 사용할 필요가 없을 때는 접어서 보관하니 액정 파손의 위험도 줄어서 마음에 들었다고 칭찬했다.

그 후 갤럭시Z플립4가 출시됐지만, 플립3와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아 굳이 업데이트 할 필요는 느끼지 못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갤럭시Z플립5가 출시됐을때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고, 아래와 같은 놀라운 감동을 얻었다고 전했다.

플립3에 비해 갤럭시Z플립5의 더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을 훨씬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줬는데, 빠른 메시지 전송, 위젯 확인, 전화 걸기 등을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할 수 있어 기기를 펼칠 필요가 없어 너무 편리했다고 전했다.

새로운 힌지도 플립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 줬다고 평가했다.

패널 간격이 거의 사라지고 안정감 있고 견고하게 접히며, 만듦새가 더욱 세련된 느낌에 스마트폰이 아주 잘 구성됐다는 인상을 준다.

때문에 갤럭시Z플립5를 사용한지 얼마 안되는데도 불구하고, 얼마 전까지 만족하며 사용했던 갤럭시Z플립3가 너무 구식이라는 느낌을 가지게 돼 버렸다.

갤럭시Z플립5의 배터리 수명은 기존 사용했던 갤럭시Z플립3보다 훨씬 우수한 점도 중요하다.

플립5는 더 큰 배터리를 내장했을 뿐 아니라 새로운 CPU과 여러가지 최적화가 잘 이루어진 덕분에 전력 효율성도 더 높아졌다.

기존 사용했던 갤럭시Z플립3는 매일 충전해야 했지만, 갤럭시Z플립5는 완충 후 이틀은 충분히 버틸 수 있고,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사흘 까지도 버틸 수 있다는 점은 놀라움과 충격을 안겨줬다고 매체는 전했다.

또한 Z플립5는 플립3에 비해 훨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카메라 화질은 더 우수하고, 메모리는 더 빠르며, 저장공간 용량이 늘어나 더 많이 저장할 수 있고, 더 빠른 유선 충전을 지원하는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돼 있어 플립3 사용자라면 최신작인 갤럭시Z플립5로 업그레이드가 전혀 후회되지 않을 선택이라고 조언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