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링, 올해 하반기 나온다

김성욱 기자 | 2024-02-08 17:07:16

<갤럭시링 예상 이미지 / 출처: 유튜버 iggy tech>

갤럭시링은 삼성이 개발중인 스마트 반지로, 이를 사용해 건강을 측정하거나 손의 움직임을 기기로 전달해 다양한 입력을 가능토록 만들어주는 장치다.

삼성은 갤럭시링을 지난 1월 개최한 갤럭시언팩2024에 발표한 후 지금까지 아무런 이야기가 없어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삼성이 갤럭시링을 올해 하반기에 내놓을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삼성의 다니엘 승 리 B2B 웨어러블/IoT/액세서리 글로벌 총괄이 최근 링크드인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 헬스&웰니스 웨어러블 제품인 갤럭시링을 선보이고 싶다고 전했다며, 놀라운 삼성의 새 IT 기기를 곧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갤럭시링이 스마트밴드, 스마트워치에 이은 건강 웨어러블 열풍을 몰고올 가능성이 높은만큼 올 하반기에 갤럭시Z폴드6, 갤럭시워치7과 함께 삼성 갤럭시언팩2024 하반기 행사에서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전망했다.

갤럭시링은 최근 몇 년간 삼성의 가장 흥미로운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로,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하고 싶지만 워치나 밴드같이 팔목에 차는 기기를 싫어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반지 모양의 갤럭시링은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도 가능하며, 착용한 사용자의 건강 및 피트니스 정보를 원활하게 수집해 스마트폰으로 전달함으로써 또 하나의 건강 지킴이가 될 전망이다.

하지만 이와는 달리 갤럭시링은 삼성이 준비중인 혼합 현실 헤드셋과 동시에 발표될 수도 있다.

삼성이 갤럭시링의 역할을 건강 보조기기보다도 혼합현실 입력도구로 강화할 경우 AR/VR 사용자에게 더욱 매력적인 입력장치가 될 가능성이 높다.

갤럭시링은 혼합현실 컨트롤러 역할을 하면서 더 나은 손가락 추적 기능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