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의 새 갤럭시 운영체제, 디자인 싹 바뀐다

김성욱 기자 | 2024-07-06 14:27:31

<출처: 샘모바일>

삼성은 갤럭시S24에 내장되는 원UI6.1 사용자 경험을 공개하며 인공지능 성능을 대폭 강화했고, 얼마 뒤 공개될 갤럭시Z 폴드6 및 원UI6.1.1에는 더욱 더 많은 추가 인공지능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하반기에 사용될 새 사용자경험인 원UI7.0 이 출시 준비를 앞두고 있는데, 여기에는 디자인이 획기적으로 바뀔 전망이어서 사용자들의 관심이 몰린다.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유출전문가 아이스유니버스의 말을 빌어 삼성이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갤럭시 기기용 새 운영체제 원UI 7.0에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크게 개선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원UI 7.0 개발은 삼성 내부적으로 진행 중이며, 성능 개선 보다는 디자인 개선이 주를 이룰 것이라는 예상이다.

가장 대표적인 부분이 앱 서랍 스크롤이다.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원UI6.1은 앱 서랍이 수평 페이지 이동만 지원하지만, 원UI 7.0 부터는 앱 서랍이 수직으로 스크롤 된다는 소문이다.

이외에도 원UI 7.0에서는 더 많은 부분의 디자인 변화가 적용될 예정이어서 사용자들의 관심인 더욱 높아지고 있다.

구글 안드로이드15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원UI 7.0 사용자경험은 갤럭시S23 및 S24, 그리고 기타 고급형 갤럭시폰에 베타버전으로 먼저 공개되며, 몇 주간의 사용자 테스트 후 올해 4분기에 정식 업데이트를 진행할 전망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