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6s와 갤럭시S7, 카메라 성능 비교해보니...

박은주 | 2016-03-05 03:41:51

삼성전자가 지난달 발표한 갤럭시s7 카메라 성능이 애플의 주력 기종인 아이폰6s를 뛰어넘었다고 IT 전문 매체 '컬트 오브 안드로이드(Cult Of Android)'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이폰6s 카메라는 역대 기종 중 가장 좋은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갤럭시s7보다 못하다는 게 매체의 지적이다.

출처 : 컬트 오브 안드로이드

갤럭시S7와 아이폰6​​s로 직접 풍경을 촬영해봤다. 아이폰6​​s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도 아름답지만 갤럭시 S7로 촬영한 쪽이 더 선명하게 보인다.


아이폰6​​s 카메라로 촬영한 꽃이 조금 흐린 색을 띄는 반면 갤럭시S7에서 찍은 꽃은 자연스러운 느낌이 든다.


다음은 밝은 실내에서의 촬영이다. 양쪽 모두 선명하지만 갤럭시S7 쪽이 훨씬 더 선명하다.

출처 : 컬트 오브 안드로이드


실내 어두운 곳이나, 야외에서의 촬영 모두 아이폰6​​s로 촬영한 사진은 노이즈가 많은 반면, 갤럭시S7로 촬영 한 사진은 제대로 빛을 가져와 아름답게 표현되어 있다는 게 매체의 주장이다.


출처 : 컬트 오브 안드로이드


물론 두 모델의 발표 시기가 6개월이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단순 비교할 수 없지만 두 사진을 놓고 보면 차이가 분명하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아이폰6s 카메라의 화소수는 후면이 1200만화소, 전면이  500만 화소다.

갤럭시s7 역시 후면 카메라의 화소수가 1200만이지만 픽셀 사이즈를 전작 1.12um에서 1.4um 으로 키웠다.  

출처 : 컬트 오브 안드로이드

베타뉴스 박은주 기자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