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러풀, 인텔 8세대용 게이밍 메인보드 ‘iGame Z370’ 출시

신근호 기자 | 2017-10-18 14:10:11

중국 하드웨어 제조업체 컬러풀(Colrful)이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커피레이크)를 지원하는 새로운 Z370 iGame300 시리즈 메인보드를 정식으로 출시한다. 컬러풀 메인보드는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한미마이크로닉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한 컬러풀 iGame Z300 시리즈의 iGame Z370 벌칸(Vulcan) X는 자사의플래그쉽 메인보드로 블랙과 그레이 컬러의 조합으로 손으로 그린듯한 금속 질감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iGame Z370 벌칸 X 메인보드는 모든 조명에 RGB 효과를 적용했다.

여기에 게이머보이스(GamerVoice) 2.0 오디오시스템은 개별 오디오 카드 및 교체가 가능한 오디오 칩을 지원해 향상된 오디오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메인보드 표시등을 지원해 하드웨어의 온도나 전압, 기타 작업 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며 M.2 냉각 아머를 갖췄다.

▲ 컬러풀 iGame Z370 Vulcan X

▲ 노란색의 USB 포트가 게이밍 주변기기를 연결하는 게이밍 포트다

컬러풀 iGame Z370 벌칸(Vulcan) X의 눈에 띄는 점은 바로 e스포츠 등을 위한 게이밍 USB 포트를 채택했다는 점이다. 게이밍 USB 포트는 게이밍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했을 때 입력 지연을 낮춰주는 칩을 채택해 주변기기를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 컬러풀 Laser-T Z370AK PLUS V20

함께 공개한 컬러풀 ‘Laser-T Z370AK PLUS V20’ 메인보드는 7페이즈 구성에 E-글래스 유리섬유를 사용해 PCB 기판 습기 방지, 부식 방지, 정전기 방지 기능을 지원한다. 디자인은 항공모함 콘셉트의 라디에이터를 채택했으며 맞춤형 오디오 아머, 사용자를 고려한 퀵 버튼 등을 채택했다.

한미마이크로닉스의 최범석 이사는 “컬러풀 메인보드는 한미마이크로닉스를 통해 올해 5월부터 정식으로 국내에 출시했다”며, “가상화폐 열풍에 따라 컬러풀 메인보드도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아직 소비자 시장에서는 많이 생소한 브랜드일 것”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안정된 제품과 좋은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설 것”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IC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