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남공무원방송, 2018 대비 국가직·지방직 9급 공무원인강 무료 제공

김순덕 | 2017-07-26 16:07:34

대한민국 공시 열풍은 해를 거듭할수록 거세지고 있다. 공무원은 이제 한국 청년이 가장 선호하는 안정적인 직업이 된지 오래다.

최근 정부도 공무원 증원 방침을 현실화하자 공시족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강남공무원방송은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2018년 9급 공무원시험을 대비해 9급 공무원 무료 인강을 이번 달부터 매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강남공무원방송 관계자는 “9급 공무원 시험 필수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를 비롯해 행정학, 행정법, 사회 등 선택과목까지 강남공무원방송 네이버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면 무료로 제공한다. 필수과목 강의는 이번 달부터 학원 커리큘럼에 맞춰 업로드되고 있으며, 선택과목 강의는 9월 13일부터 업로드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 ©

무료 인터넷강좌는 9급 공무원 종류인 일반행적직 공무원 인터넷 강의이며, 국가직 공무원, 서울시 공무원, 지방직 등을 대부분 아우를 수 있다. 또 직렬별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우체국계리직공무원 등 학원 실강 위주의 강의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현재 강남공무원방송은 서울, 종로, 강남, 노량진 노원, 목동, 부천, 역곡 파주, 분당, 수원, 도안, 안산, 일산, 인천, 검단, 시흥, 구미, 진주, 목포 공무원학원 등을 두루 경험한 실력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 및 스튜디오 강의를 동시 제공한다.

강남공무원방송 관계자는 “현재 2017년 공무원 시험일정은 9급 공무원 국가직과 지방직을 포함한 직렬별 모든 시험의 원서접수 및 필기시험이 마무리된 상태로 새 정부 들어 하반기 추가 채용 여지가 있지만 시험일정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며, “관계자들은 공무원 경쟁률이 높아 기존 수험생들이 추가 합격을 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런 가운데 새 정부가 공무원 채용 인원수를 대폭 늘리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공무원 동영상강의 및 9급 공무원 학원 등 수험가는 다시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강남공무원방송은 2018년 시험 대비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신교재를 판매 중이며, 9급 공무원 교재비용으로 모든 인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한편 강남공무원방송은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공개 강의 형식을 채택하고 있는 카페로 공무원공부방법을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질 수 있도록 구성, 실력파 강사들이 모여 재능기부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베타뉴스 김순덕 기자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