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형 유통시설 인근 '수익형 부동산' 투자상품 각광

조항일 | 2017-10-18 17:38:12

유동인구 유입이 많은 아울렛,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 인근에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대형 유통시설 일대 지역은 다른 곳에 비해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유동인구가 많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종사자들도 많아 풍부한 수요를 갖추고 있어 무엇보다도 배후수요 확보를 우선시 하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 같은 유통시설은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수요 확보가 검증된 곳에 지어지는 만큼 대형유통시설 인근의 상품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 사이에서 알짜로 손꼽힌다.

실제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오피스텔은 바로 옆에 초대형 유통시설인 이마트타운(2019년 개점 예정) 조성 소식에 힘입어 계약 당시 3일 만에 완판을 기록했고 코스트코코리아, IKEA 광명점, 롯데프리미엄 아울렛광명점 등 굵직한 유통시설이 인근에 위치한 광명역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 역시 계약 3일 만에 완판됐다. 이처럼 대형 유통시설 일대에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은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를 불문하고 인기가 많다.

부동산 관계자는 "대형 유통시설 일대는 관련 산업 종사자와 상주인구 등 실수요자들이 많아 안정적인 임대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라며 "초저금리 기조가 장기간 지속돼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대형 유통시설을 기반으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업계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상훈종합건영은 오는 11월 부천시 중동 1034, 1034-1번지에 신규 오피스텔 브랜드 '솔라리움'을 선보이며 첫 분양으로 '부천시청역 솔라리움'을 공급한다. 이 오피스텔은 인근 부천시청역을 기반으로 잘 갖춰진 대형 유통시설들이 주목할 만 하다.

단지 바로 앞 부천시청역 지하도와 연결된 이마트(중동점), 현대백화점 및 현대유플렉스(중동점)가 있으며 롯데백화점(중동점), 뉴코아아울렛(부천점), 홈플러스(부천상동점, 중동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1km내 밀집해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2층, 전용면적 19~81㎡, 총 316실 규모로 지어진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지상 4층에 들어선다.

유승종합건설은 내달 다산신도시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을 자족시설 4-1, 4-2블록에 공급할 계획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 바로 앞 상권에 위치해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추고 있어 상가 투자에 있어 다산신도시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중앙선 도농역이 가깝고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예정)도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어서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이달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233-5에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를 공급한다. 이 오피스텔은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현대아울렛, 마리오아울렛, W몰, 롯데팩토리아울렛 등 다수의 대형 유통시설과 인접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다.

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과 인접하고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쉬워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20층, 1개동, 전용면적 17~35㎡, 총 1,454실 규모로 지어진다.

다인건설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자족기능 확보 시설 21-1블록에 '로얄팰리스 테크노 미사'를 공급한다. 이 사업지 인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하남 스타필드가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었다는 평가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총 연면적 약 21만6662㎡에 총 3개 동, 1차 지하 5층~지상 10층, 2~3차 지하 4층~10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 © 대형 유통시설 일대 수익형 부동산 리스트.

베타뉴스 조항일 기자 (hijoe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