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국가산업단지 줌파크, 16일 모델하우스 오픈.. 합리적 분양가 주목

서성훈 기자 | 2018-03-15 12:01:20

공공택지 분양가 상한제로 합리적인 분양가 형성, 중도금 60% 무이자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 60~84㎡ 총 596세대, 100% 중소형 아파트

대구국가산업단지 줌파크 투시도

대창기업이 16일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대창기업이 시공하는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대구국가산업단지 A-5BL에 건설된다.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규모로 △전용 60㎡ 224세대 △전용 84㎡A 276세대 △전용 84㎡B 96세대 등 596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공공택지에서 선보이는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대구산업선철도(추진 중), KTX서대구역(예정)이 지나는 입지로 우수한 교통환경도 주목 받고 있다.

대구시 최대 공립유치원(예정)과 초등학교, 중학교 등 학군도 구축된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설계,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 등 일조권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내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포함돼 있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의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 60%를
전액 무이자로 제공한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대구국가산업단지 수혜가 ‘한가득’…교통·교육·생활 다(多) 갖춘 명품단지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가 위치한 대구국가산업단지는 약 854만㎡ 규모로 약 2만4,000여명이 상주할 수 있는 산업도시로 조성됐으며 국내 미래 산업을 이끌 중심지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 에너지 융·복합 스마트단지를 2023년까지 조성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대구국가산업단지의 주요 업종은 미래형자동차, 첨단기계 등으로 향후 더욱 다양한 업종들이 입주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올해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현재 롯데케미칼(주) 등 16개 기업이 입주를 결정한 상태로, 대구시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 60여 곳을 더 유치할 계획이다.

교통개발호재도 예고돼 있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KTX서대구역(예정)과 연결되는 대구산업선철도(추진)의 최대 수혜지다. 대구산업선철도는 서대구고속철도역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까지 총 7개 정거장 34.2km 규모로 조성된다.

대구산업선철도는 현 정부의 공약사항으로 국가가 총력을 기울이는 만큼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 대구산업선철도 개통 시 서대구고속철도역과 광주 송정역을 잇는 달빛철도가 연결되는 만큼 광역교통망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단지는 현풍IC와 인접해 차량을 통한 대구 중심권 이동이 편리한 것은 물론 지난 2014년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개통하며 지역 내 접근성도 한층 더 강화됐다.

뛰어난 교육여건도 자랑거리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반경 1km 내 다양한 학교가 위치한 ‘학(學)세권’ 입지를 갖췄다. 일단 지난해 세현초등학교가 개교했고, 바로 옆에 구지중학교가 올해 3월 학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시 최대 공립유치원도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들 학교를 비롯해 5곳의 초·중·고교가 위치, 자녀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단지 특성 상 주변의 상업시설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4Bay 판상형 설계, 남향위주 단지 배치 등 특화설계로 수요자 ‘눈독’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의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여기에 알파룸(선택형), 팬트리(일부 세대)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넓은 동간거리도 확보했다. 다양한 테마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제공한다. 또한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트센터 등 단지 안에서 레저 및 운동 활동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만족도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는 점도 눈에 띈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전체 596세대 모두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에 마련돼 있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