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주 여행코스추천 가을정취와 함께하는 전주맛집 '청와삼대'

김순덕 | 2018-11-11 10:39:00

©청와삼대

전주 가볼만한곳으로 전주 주말데이트코스와 전주 수목원,아이들과 함께할수 있는 전주동물원,그리고 벽화마을 벽화거리에서 사진찍기 체험이 가능하며 오목대에 올라 만추의 전주한옥마을을 감상하는 코스 등이 꼽힌다.

전주한옥마을은 전통가옥이 잘 보전되어 있는곳으로 가을단풍이 절정에 달아 아름다운 풍광을 선사한다.

또한 전주에는 전통적인 음식을 선보이는 맛집이 즐비한데, 그 중 전주맛집 '청와삼대'는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청와삼대’의 이근배 요리사는 13대 노태우 대통령부터 15대 김대중 대통령 재임시절까지 삼대에 걸쳐 청와대 조리사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이러한 경력을 토대로 모든 메뉴에 청와대 조리장의 깔끔한 손맛이 느껴지며, 한시대를 풍미했던 역대 대통령의 음식은 어떠했는지 전주 한옥마을 맛집 청와삼대에서 느껴볼수 있다.

주 메뉴는 조리장의 정성이 들어간 한방족발과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을 배려한 매운족발, 결정이 어려운 손님을 위한 반반족발까지 족발이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다.

족발보다는 보쌈이 먹고 싶을때는 일반보쌈과 현저한 차이가 있는 명이마늘보쌈 주문도 추천하고 싶은 메뉴이다.

그외 특이한 이름을 지닌 청와칼국수가 마련되어 있는데 맑은 국물을 느껴지는 바지락칼국수에서 쫀득한 맛과 깊은 국물 맛이 나는 옹심이 들깨 칼국수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단품으로는 시원한 감성이 담긴 메밀막국수 브라운소스와 원재료가 같은 사골떡만둣국도 역대 대통령의 식사메뉴로 준비되 있어 일반 손님들도 맛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또한 낙지만두, 꼬마감자만두 등이 있어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켜드릴 준비가 되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청와삼대 측은 전했다.

전주 명소인 '청와삼대'는 맛이 좋은 메뉴 외에도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와 주차장도 넓어 단체나 일반인들의 주차편의가 확보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다.

전주 여행에 있어 특별하고 전통적인 음식을 체험하고 싶다면 전주한옥마을 맛집'청와삼대'를 방문해 보는것은 어떨가 한다.

베타뉴스 김순덕 기자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