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MS, 인체공학적 설계 자랑하는 ‘무선 콤포트 데스크톱 5000’ 출시

최낙균 | 2012-06-04 14:35:22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선 콤포트 데스크톱 5000(Wireless Comfort Desktop 5000)’ 을 내놨다. 인체공학 디자인 덕에 장시간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는 마우스·키보드다.


무선 콤포트 데스크톱 5000의 키보드는 손목 받침대가 포함돼 손목 피로를 줄인다. 마우스 모양도 손 모양에 맞춰 쥐는 맛이 좋다. 왼손잡이도 편안히 쓸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도 장점이다.


신제품은 2.4GHz 무선 USB 수신이 되며 최대 9m 내 원거리 조작을 할 수 있다. 혼선이나 끊김 현상을 줄여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 마우스와 키보드 모두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붙어있어 교체시기 확인이 편하다.


키보드 제품은 위쪽에 재생과 일시정지, 음향조절을 할 수 있는 '핫키'가 달려 가치를 높인다. 마우스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만의 차세대 트랙킹 기술 '블루트랙 기술'을 써 어떤 표면에서도 인식하는 등 쓰임새가 좋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리테일 사업부 신현구 부장은 "장시간 컴퓨터를 쓸 때 손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무선 콤포트 데스크톱 5000은 이용자 컴퓨터 이용에 높은 편안함을 줄 것이다"란 말로 기대감을 드러냈다.

 



베타뉴스 최낙균 기자 (nakkoon@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