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원테크노밸리 구미지식산업센터 "드라이브인(Drive-in)시스템 도입"

전소영 | 2017-07-07 16:21:12


과거 공장이라 함은 오폐수, 소음, 매연 등을 연상시키는 제조업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현재는 이러한 제조시설 외에도 IT에 기반을 둔 인터넷기업, PC 및 모바일 관련회사, 게임개발회사, 온라인쇼핑몰, 광고제작회사, 영화제작사 등을 위한 공장들도 많이 있다.

아파트형 공장들은 소음, 매연, 오폐수로 대표되는 1세대 공장에서 지금은 각종 편의시설과 복합지원이 가능한 캠퍼스형으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외관을 보면 공장이라기보다는 사무실 개념의 오피스 건물이 거의 대부분이며, 주상복합 건물과도 견줄 만큼 진화를 해오고 있다.

이번에 문재인 대통령 당선 이후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과 일자리 확대 공약에 힘입어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구미아파트형공장 최초 드라이브인(Drive-in)시스템을 도입, 지하층부터 6층까지 승용차와 화물차까지 진입해 짐을 싣고 내리고 할 수 있는 구미 지식산업센터 세원테크노밸리가 '화제'다.

특히 드라이브인(Drive-in)시스템을 도입하면서 화물차량이 각층, 각호수 앞 사무실 바로 앞까지 연결되어 입주민들의 힘든 물류 승·하차 작업이 해소되면서 편의성을 높였다. 주차대수 487대로 지하주차, 층별주차, 옥상주차가 모두 가능해 우수한 주차공간이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구미 세원테크노밸리는 지하1층, 지상6층 아파트형 공장으로 상업시설 29호실, 제조시설 151호실 총180호실로 구성되었으며, 권장업종을 보면 IT제조, 기계제조 및 조립, CNC 드릴공정(저층 입주시), 화학업종 R&D시설, 소방관련업종 등 각종 화물차량 진입 이용과 높은 층고로 다양한 업종 또한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기업의 혜택 또한 눈 여겨 볼만한데, 2018년 12월31일까지 취득세(등록세 포함) 50%감면, 재산세 5년간 37% 감면혜택 등 세금 혜택 또한 누릴 수 있으며, 저금리 70~90%으로 시자금, 중진공자금, 일반은행자금, 도자금에서 융자도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구미IC와 5분거리와 중부내륙고속도를 이용 접근성이 뛰어나고, 구미 최초 드라이브 인 시스템, 전용면적 15평형부터 다양하며, 무엇보다 저렴한 분양가와 쾌적한 생산라인과 높은 층고 활용 및 최저 관리비용으로 기업과 방문고객 모두 근로환경이 최적화되는 장점 또한 큰 매력이다.

현장주소는 구미시 공단동 193-8 이며, 아시아신탁㈜에서 발주하고 세원건설㈜에서 시공하며 ㈜우성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해 진행된다.

▲ ©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