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 축구팬들 주목! 놀라운 갤럭시워치5 새 업데이트 떴다

김성욱 기자 | 2022-11-28 14:42:55

<갤럭시워치5의 새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피파 월드컵 분위기에 맞춰 공 모양의 국기 워치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 출처: 샘모바일>

삼성이 자사의 새 스마트워치에 축구 마니아들이 좋아할만한 새 기능을 업데이트해 관심이 집중된다.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1월 25일, 삼성이 새 갤럭시워치5 업데이트를 공개했는데, 이를통해 새 볼(Ball) 시계 모드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삼성이 이번에 공개한 워치5 및 워치5 프로용 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볼(Ball) 워치페이스를 제공하는 점으로, 스마트워치의 얼굴과도 같은 워치페이스를 공 모양으로 디자인해준다.

워치5 사용자는 2022 피파 월드컵 기간 동안 응원하는 각 나라의 국기를 시계 화면 배경으로 설정해 응원할 수 있다. 새 워치페이스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그래픽 카테고리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워치5의 안정화 및 최적화를 통한 성능 향상도 제공하는데, 펌웨어 버전은 AVK7로 끝나며 용량은 517.22MB 정도를 차지한다.

업데이트에는 보안 기능을 강화하기위해 최신 2022년 11월 보안 패치를 제공하며, 국내 갤럭시워치5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갤럭시워치5 및 워치5 프로에서 새 업데이트를 적용하려면 워치가 연결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으로 이동한 후 시계 설정 > 시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된다.

갤럭시워치5는 건강 측정기능 업그레이드, 더 훌륭해진 디자인, 더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 등이 특징이다.

건강 측정기 기능은 최고 수준이며 얼마전 미국의 연구기관에서는 갤럭시워치5의 체성분 측정 기능이 매우 정확하다고 칭찬한 바 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